"소비쿠폰 썼더니 돈이 또?”···8월까지 다 쓰면 최대 5만원 응모 기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이 시작된 가운데, 오는 8월 31일까지 1차 소비쿠폰을 모두 사용하면 최대 5만원에 응모할 수 있는 카드사 이벤트가 자동 적용된다.
이번 이벤트는 신용카드사들이 소비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것으로 카드사를 통해 1차 소비쿠폰을 신청하고 8월 31일까지 전액 사용한 국민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추첨에 응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이 시작된 가운데, 오는 8월 31일까지 1차 소비쿠폰을 모두 사용하면 최대 5만원에 응모할 수 있는 카드사 이벤트가 자동 적용된다. 쿠폰을 미루지 말고 서둘러 써야 실질적인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이번 이벤트는 신용카드사들이 소비 활성화를 위해 준비한 것으로 카드사를 통해 1차 소비쿠폰을 신청하고 8월 31일까지 전액 사용한 국민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추첨에 응모된다. 총 25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5만원 1만명 △1만원 10만명 △5000원 20만명 등 총 31만명이 당첨 대상이다.
당첨된 카드사 쿠폰은 소비쿠폰과 마찬가지로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여신금융협회는 "추가 쿠폰도 소비쿠폰처럼 사용처를 제한해 정책 효과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1차 지급분 신청이 진행 중이다. 신청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카드사 누리집·앱·ARS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첫 주(21~25일)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가 적용되며 26일부터는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카드사들이 이번 이벤트에 대해 별다른 마케팅을 하지 않는 이유로는 정부의 '과도한 경쟁 자제' 요청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도 나온다. 실제로 정부는 최근 민생회복 소비쿠폰 관련 업무협약 자리에서 카드사에 과당 경쟁을 자제해달라고 공식 요청한 바 있다.
소비쿠폰은 소득 수준에 따라 1인당 최소 15만원에서 최대 40만원까지 지원되며, 신용·체크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된다. 사용처는 연 매출 3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 가맹점 및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제한된다. 반면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면세점, 세금·보험료 납부 등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소비쿠폰 2차분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전 국민에게 나눠주는 1차와 달리 2차는 건강보험료를 활용해 소득 하위 90%에게만 1인당 10만원을 추가 지급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올해 11월 30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하며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자동 회수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데프 애니 '어딜 가도 '신세계 회장 딸'이라 얘기하는데…노력해 바꿀 것'
- “날 살린 은인 이사람”…새내기 간호사, 30대 퇴근길 쓰러지자 심폐소생술로 구해
- MZ 조폭들에게 접대받은 경찰관…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보니
- 대통령 집무실에 '숨겨진 사우나'…경호처 '현금 3000만 줄 테니 싸게 해달라'
- “해외 다녀오면 늘 이렇게 했는데”…외화 중고거래, 보이스피싱 악용 주의보
- 아들 총격살해범 '나는 착하게 살아온 사람, 월 300만원씩 받다 끊겨서 그랬다'
- '19억이던 아파트가 어쩌다'…앉아서 '6억' 떨어진 천당 아래 '분당' 집주인들 비명
- '1만보 걷는 게 좋대서 힘들게 채웠는데'…하루 '이만큼'만 걸어도 충분?
- “엄마 때문에 결혼 못했다”…여친에 차이고 60대 母 주먹질한 30대 아들
- [영상] '버스 안에서 욕하다 대변까지'…버스기사 충격 빠뜨린 난동,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