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AI' 선발전, LG·SKT·네카오·NC·KT 등 10팀 1차 문턱 넘어
김동필 기자 2025. 7. 25. 18: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가대표 AI’를 선발하기 위한 서면 평가 결과를 오늘(25일) 발표했습니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지난 21일 독자 AI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서류접수한 15개 정예팀 중 서면 평가를 통해 루닛, 바이오넥서스, 사이오닉에이아이, 정션메드, 파이온코퍼레이션 등 5팀이 탈락했습니다.
서면 평가를 통과한 팀은 네이버클라우드·모티프테크놀로지스·업스테이지·SK텔레콤·NC AI·LG AI연구원·카카오·KT·코난테크놀로지·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10팀입니다.
과기정통부는 이달 말 예정된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5팀을 선정하고, 사업비 심의·조정 절차를 거쳐 8월 초까지 정예팀 최종 선정 및 협약 체결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선정된 5팀은 올해 말까지 그래픽처리장치(GPU), 데이터, 인재 등을 지원받습니다. GPU는 사업 첫해 엔비디아의 H100 1000개 또는 B200 500개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올해 말 1차 평가를 통해 1팀이 탈락하고, 남은 4팀은 6개월간 추가 지원을 받습니다. 내년 6월 말 2차 평가, 내년 말 3차 평가를 통해 각각 1팀씩 추가로 탈락시켜 최종 2팀까지 줄이게 됩니다.
최종 2팀은 2027년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됩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BS Biz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경제 커져도 내 일은 없다…고용창출력 6년 만에 최저
- '월 평균67만원 내고 삽니다'…서울 월세 싼 곳은 '여기'
- 내달까지 소비쿠폰 다 쓰면, 최대 5만원이 덤?
- 의대생 2학기 복학 허용…'이건 특혜 아닌가요?'
- 계속되는 폭염에 온열질환자 2천명 넘어…작년 2.7배
- 사업자대출로 집? 꿈 깨세요…1억 이하도 본다
- 李대통령 "해수부·기업 부산 신속 이전...동남권투자은행 설립도 최대한 빨리"
- '무료 세차' 당근 보고 혹해 연락했다 차 도둑 맞았다
- ‘영화 6천원 할인권’ 신청자 폭주에…먹통사태
- 윤 비상계엄 손해배상 인정…"시민 104명에 10만 원씩 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