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 인원 10만 명…'영화 6천원 할인권' 지급되자 극장 3사 서버 마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영화 관람 6천 원 할인권'이 지급되자마자 멀티플렉스 극장 3사 사이트가 사실상 마비됐다 복구 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영화관 입장권 6000원 할인 쿠폰 450만 장을 배포했다.
이 쿠폰을 받기 위해 영화관 앱에 접속자가 대거 몰리면서 멀티플렉스 3사(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앱이 일시적으로 마비됐다.
정부가 영화 산업 활성화와 내수 진작을 위해 배포한 할인권이 침체에 빠진 영화계에 활력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정부가 지원하는 '영화 관람 6천 원 할인권'이 지급되자마자 멀티플렉스 극장 3사 사이트가 사실상 마비됐다 복구 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영화관 입장권 6000원 할인 쿠폰 450만 장을 배포했다. 이 쿠폰을 받기 위해 영화관 앱에 접속자가 대거 몰리면서 멀티플렉스 3사(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앱이 일시적으로 마비됐다.
이날 오전부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부 극장 사이트와 앱에서 대기 인원이 10만 명이 넘고, 대기 시간만 14시간이 넘는다는 불만 섞인 게시물이 올라왔다.
다행히 멀티플렉스 3사는 접속 불안정 문제를 이날 오후 해결했다. 현재는 대기 시간은 있지만 웹이나 앱 접속에는 문제가 없는 상태다.
이 할인권은 1인당 2매씩 받을 수 있으며 오는 9월 2일까지 요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를 7000원에 볼 수 있다. 이 쿠폰까지 사용하면 영화 한 편을 1000원에 볼 수 있게 된다.
정부가 영화 산업 활성화와 내수 진작을 위해 배포한 할인권이 침체에 빠진 영화계에 활력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미주, 한화이글스 이진영과 열애설 초고속 부인 "일면식도 없다"
- '배용준 ♥' 박수진, 결혼 10년 만에 전한 근황..."여전한 미모"
- 유노윤호가 답했다..."네 번째 레슨은 버티고 버티기"
- 모델 지윤미 "'유흥업소 루머' 유포자, 검찰 송치...끝까지 법적 책임 물을 것"
- '또간집' 여수 식당 논란 유튜버, 식당 측 사과 받아…"이젠 마무리하고 싶다"
- 안효섭, '케이팝 데몬 헌터스'X'전지적 독자 시점' 글로벌 팬 이벤트 오픈
- '동상이몽2', 벌써 400회…'한지민 언니' 정은혜 합류→인교진♥소이현 5년 만에 컴백
- "재해석, 의미 있는 시도"…원작자가 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