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重, 폭염 대비 안전 예방 캠페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중공업은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을 챙기고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해 수박 화채와 이온 음료를 즐기는 '시원해요, 감사합니다!' 이벤트를 2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거제조선소 곳곳에는 푸드트럭이 배치돼 1만 2000명 분의 수박 화채와 시원한 이온 음료가 임직원들에게 제공됐다.
이왕근 삼성중공업 조선소장(CSO)은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 가치이며 폭염으로부터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삼성중공업은 현장 근로자들의 건강을 챙기고 온열 질환 예방을 위해 수박 화채와 이온 음료를 즐기는 '시원해요, 감사합니다!' 이벤트를 2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왕근 삼성중공업 조선소장(오른쪽 2번째)과 앤디 그라함(Andy Graham)JP모건 사이트메니져(오른쪽 3번째)가 수박화채를 나누어 주고 있다. [사진=삼성중공업]](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5/inews24/20250725173037190xxrx.jpg)
이날 거제조선소 곳곳에는 푸드트럭이 배치돼 1만 2000명 분의 수박 화채와 시원한 이온 음료가 임직원들에게 제공됐다.
조선소장(CSO)과 JP모건, 카타르가스, 노동자 협의회가 합동으로 현장을 운영하며 안전 예방 활동을 벌였다.
삼성중공업은 체감 온도 33도 이상 시, 2시간마다 20분의 휴식시간을 부여하고 있다.
기온이 28.5도와 32.5도 이상 오르면 각각30분, 1시간씩 중식시간을 연장 운영해 충분한 휴식을 제공한다.
한편 현장 온도를 낮추기 위해 △스폿 쿨러(야외 에어컨) 제빙기, 쿨링 포그, 살수차, 그늘막 등 다양한 장비 투입 △식염 포도당, 식염 캔디 상비 △쿨링 버스, 선상 휴게실 설치 등 온열 질환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왕근 삼성중공업 조선소장(CSO)은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 가치이며 폭염으로부터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음.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대통령 "'SPC 사건' 새벽에 발생…'저임금·장시간' 노동 벗어나야"[종합]
- '극한직업' '카지노' 출연 배우 송영규, 5㎞ 만취운전 혐의로 '검찰행'
- 법원 "尹, 국민에게 '불법 비상계엄 손해' 배상해야"
- "'이 노래'가 나를 또 울려요"⋯'1900만 뷰' 돌파한 임영웅 무대 영상은?
- 국힘, 대선후보 교체 시도 '권영세·이양수' 당원권 3년 정지 청구
- '성관계 불법촬영' 황의조, 항소심서 울먹이며 선처 호소⋯檢 "징역 4년 선고해달라"
- 쿠팡 파트너스 연합회 "야간 배송 기사 96%, 격주 5일제 실현"
- LGU+, 3년 만에 희망퇴직 시행⋯'연봉의 최대 3배' 지원
- "계좌이체 했어요" 1원 송금하고 받는 사람에 '4만원'⋯132회 '사기 숙박'한 남성
- 쿠팡, 배송 알바 프로모션⋯에어컨 등 경품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