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불붙은 스테이블 코인 관련주…카카오페이, 10%대 급등 [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테이블 코인 법안 추가 발의 소식에 관련주들이 다시 불 붙었다.
이들 종목 주가 상승은 스테이블 코인 법안 발의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안도걸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정책 토론회에서 "현재 부처의 주요 인물들과 태스크포스를 꾸려 스테이블 코인 법안 발의를 준비 중"이라며 "다음 주 발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스테이블 코인 법안 추가 발의 소식에 관련주들이 다시 불 붙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스테이블 코인 관련주 미투온(201490)은 전일 대비 1410원(29.87%) 오른 613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상한가 기록이다.
이외에 더즌(462860)(12.31%), 헥토파이낸셜(234340)(11.14%), 카카오페이(377300)(11.14%), 다날(064260)(9.23%), 아이티센글로벌(124500)(6.21%) 등 관련 종목들이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이들 종목 주가 상승은 스테이블 코인 법안 발의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하원에서 스테이블 코인 법안 '지니어스법'이 최종 통과된 가운데 국내에서도 관련 법안 제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안도걸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정책 토론회에서 "현재 부처의 주요 인물들과 태스크포스를 꾸려 스테이블 코인 법안 발의를 준비 중"이라며 "다음 주 발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했다.
그는 "스테이블 코인은 미국에서 지니어스법이 통과되면서 홍콩, 일본, 유럽연합(EU), 영국 등 전 세계 주요국에서 스테이블코인 입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우리도 이에 뒤처지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스테이블 코인 대장주로 거론되는 카카오페이도 전일 대비 10.71% 오른 6만 5100원에 장을 마쳤다.
특히 카카오페이 급등은 골드만삭스의 대량 매수 소식 영향이 컸다.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전일 공시를 통해 단순투자 목적으로 카카오페이 주식 864만7487주(보유비율 6.41%)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스치면 임신하는 몸" 장윤정 고백…의사도 말린 '고 가임력' 뭐길래
- 입덧 심해 4㎏ 빠졌는데…시모 "먹덧 온 우리 딸 먹게 김밥 싸와" 분통
- 카페 화장실 썼다고 못 나가게 막은 사장…"커피 주문해라" 경찰 불렀다
- "열차 복도로 두 다리 '쭉'…음료 쏟고 승무원과 다투기까지" 민폐 눈살
- 시모 생일에 명품백…장모 생일 다가오자, 남편 "칠순 때 제대로 챙기겠다"
- 다니엘, 뉴진스 퇴출에 피소까지…위약벌 규모 1000억설도
- 혼전 임신, 혼전 동거, 타지 출신과 결혼하면 '벌금'…아직 이런 마을이?
- "남의 자식이냐"…육휴 못쓰는 남편, 기저귀 한번 갈아주고 '고맙지?' 생색
- "독감 걸려라" 초등생에게 막말 교사…비난 일자 또 "난 월급만 받으면 돼"
- '최진실 딸' 최준희, '개콘-말자할매' 깜짝 등장…"외모 만족 안돼 성형앱만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