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그룹·솔로 앨범 中 TME 2025 상반기 한국 차트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들(i-dle)이 올해 상반기 중국 음악차트에서 굳건한 강세를 보였다.
아이들은 최근 발표된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이하 'TME') 2025년 상반기 한국 차트에서 그룹과 솔로 앨범 모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기자] 그룹 아이들(i-dle)이 올해 상반기 중국 음악차트에서 굳건한 강세를 보였다.
아이들은 최근 발표된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이하 'TME') 2025년 상반기 한국 차트에서 그룹과 솔로 앨범 모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이들의 미니 8집 '위 아(We are)'의 타이틀곡 '굿 띵(Good Thing)'은 TME 2025년 상반기 한국 차트 '하이스코어 송' 부문에 선정됐고, 우기의 디지털 싱글 ‘라디오 (덤-덤)(Radio (Dum-Dum))’과 민니의 첫 솔로 미니앨범 타이틀곡 ‘헐(HER)’는 '최우수 퍼포먼스 송'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아이들은 TME 2025년 상반기 한국 차트 상반기 최고 성적 그룹, 우기와 민니는 한국 차트 상반기 최우수 솔로 가수로 꼽혔다.
'굿 띵(Good Thing)'은 쿨하고 자신감 넘치는 가사와 레트로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발매 당시 중국 쿠거우뮤직 한국 차트 1위, 유튜브 24시간 많이 본 동영상 종합 1위를 기록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라디오 (덤-덤)'은 헤어진 연인을 향한 감정을 라디오에 빗대어 서정적인 가사에 녹여낸 우기의 자작곡이다. 발매 직후 중국 QQ뮤직에서 베스트셀러 앨범 일간, 주간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트리플 골드' 인증을 받았다. 민니가 작사, 작곡한 '헐'은 미니멀한 베이스 리프와 펑키한 탑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공개 직후 중국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위, 뮤직비디오 전체 차트 2위에 올랐다.
아이들은 오는 8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5(SUMMER SONIC 2025)’의 메인 무대인 마린 스테이지에 올라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큐브 엔터테인먼트, 텐센트 뮤직]
아이들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악 성범죄자 '목사', 수사 기록만 4만 장 '악마를 보았다' [T-데이]
- 구혜선, 이혼 후 5년 간 꽂힌 그것 "협약서 작성"
- 미나 시누이' 수지, '150㎏→78㎏' 반으로 줄어든 몸
- 변우석 꿈 꾼 여성, 로또 20억 당첨 "후광 비추며 등장"
- '나는 솔로' 출연자, 가짜 명품 경매 덜미 경찰 수사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