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받자 앱 켰다"…편의점 앱에 지도·할인 담자 앱 설치 '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이 시작되면서 편의점 업계가 최대 수혜처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자사 앱을 통해 쿠폰 사용 안내 및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 이마트24와 세븐일레븐은 앱 신규 설치 수와 일일활성이용자수(DAU)에서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된 21일 '민생회복 초특가전'을 열고 앱을 통해 최대 65%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한정 쿠폰을 제공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25·CU, 소비쿠폰 연계 대신 앱 콘텐츠·단독 상품 승부수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이틀재인 22일 서울 시내의 한 편의점에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가능 안내문이 게시되어 있다. 2025.07.22. 20hwan@newsis.com](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5/newsis/20250725153347215ogbw.jpg)
[서울=뉴시스]전병훈 기자 =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이 시작되면서 편의점 업계가 최대 수혜처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자사 앱을 통해 쿠폰 사용 안내 및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 이마트24와 세븐일레븐은 앱 신규 설치 수와 일일활성이용자수(DAU)에서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25일 이마트24에선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자사 앱 설치 수가 전주 동기간 대비 269% 급증했으며, 앱 가입자 수도 9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중 유일하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점포를 지도 형태로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세븐일레븐도 같은 기간 앱 신규 설치 수가 약 400% 증가했고, DAU는 60%가량 뛰었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된 21일 '민생회복 초특가전'을 열고 앱을 통해 최대 65%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한정 쿠폰을 제공한 바 있다.
이처럼 소비쿠폰을 앱과 적극 연계한 전략이 뚜렷한 성과로 이어진 반면, 앱을 통해 소비쿠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GS25와 CU는 DAU 증가 폭이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다.
대신 두 기업은 자사 앱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확장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다.
CU는 자사 커머스 앱 '포켓CU'를 통해 피스마이너스원과 협업한 하이볼 시리즈를 한정 수량으로 사전 판매하며 앱 유입을 유도했다.
GS25는 '우리동네GS' 앱을 기반으로 퀵커머스·사전예약·와인 전문관 '와인25플러스' 등 서비스를 확대해왔다.
지난해 9월에는 고객 참여형 게임 '우리동네 놀이터'를 도입했으며, 앱테크 리워드 프로그램도 추가해 이용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dah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세리, 김승수와 결혼설 깜짝 "가짜뉴스 황당"
- 박재범, 갑작스러운 비보에 "심장이 내려앉는 것 같아"
- 홍지민, 술집 알바 중 성추행 당했다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국방부도 손절했다
- 황영웅, 3년 만에 학폭 의혹 부인…"허위 사실 방치할 수 없어"
- 게임 중독 고백 이민정 "현질 많이 해…하면 1등 해야"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이범수와 파경' 이윤진, 훌쩍 큰 자녀와 서울시의회 표창
- 아내가 아들의 야구 코치와 불륜…"유명 프로야구 선수 출신"
- "이강인 여친 자격으로?"…PSG 여자친구 모임에 등장한 두산家 5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