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중 차트 ‘싹쓸이’
이선명 기자 2025. 7. 25. 14:54

그룹 아이들((G)I‑DLE)이 2025년 상반기 중국 음악 시장을 휩쓸었다.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ME)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한국 차트에서 아이들은 그룹·솔로 모두 최상위권에 올랐다.
타이틀곡 ‘굿 씽(Good Thing)’은 하이스코어 송 부문에 선정됐다. 레트로 사운드와 자신감 넘치는 가사를 앞세운 이 곡은 쿠거우뮤직 한국 차트 1위, 뮤직비디오 공개 24시간 만에 1000만뷰를 돌파했다.
우기 솔로 디지털 싱글 ‘라디오(Radio)’는 베스트셀러 앨범 일간·주간 1위에 이어 ‘트리플 골드’ 인증을 받았다. 헤어진 연인을 라디오에 빗댄 서정적 가사가 특징이다. 민니의 첫 솔로 타이틀곡 ‘허(HER)’는 QQ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전체 차트 2위를 기록했다.
TME는 “아이들은 상반기 최고 성적 그룹, 우기와 민니는 최우수 솔로 가수”라고 밝혔다. 아이들은 오는 8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5’ 마린 스테이지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배기성♥’ 이은비, 49금 폭격 초토화 “무조건 많이? 강하게?” (조선의 사랑꾼)
- ‘박나래 주사이모’ A씨 “9시간 경찰 조사 받았다…이제 너희 차례” 의미심장 경고
- 거시기 크면 더 훨훨? 스키점프, 성기 확대 주사 논란
- [공식] 에이핑크 윤보미-프로듀서 라도 5월 16일 결혼
- [공식] 이범수·이윤진, 합의 이혼…파경 2년만
- 하정우♥차정원, 결혼설에 8년 전 ‘열애 의혹’ 사진도 ‘파묘’
- 신동엽 경사났다…‘발레 전공’ 딸, 서울대·한예종 동시 합격
- [공식] ‘활동 중단’ 박나래 복귀…예고편엔 없지만 “‘운명전쟁49’ 출연”
- ‘노팬티 마니아’ 추성훈, 이수지에 “팬티 입냐” 질문…현장 초토화
- 윤택 ‘나는 자연인이다’ 조작 의혹 “월 300만 원에 출연시켜줘”…충격 폭로 알고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