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휘인, FA 1년 만에 소속사 위드어스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휘인(Whee In)이 소속사 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한다.
25일 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 휘인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휘인은 작년 8월 전속계약 종료에 따라 소속사 더라이브를 나왔다.
위드어스 측은 "휘인이 솔로 아티스트이자 마마무 멤버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게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휘인(Whee In)이 소속사 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한다.
25일 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 휘인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휘인의 매력적인 보컬과 뛰어난 음악성을 존중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휘인은 작년 8월 전속계약 종료에 따라 소속사 더라이브를 나왔다. 곧장 다음 소속사를 정하지 않고 약 1년간 여러 업체와 협상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위드어스 측은 “휘인이 솔로 아티스트이자 마마무 멤버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게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휘인은 지난 2014년 걸 그룹 마마무로 정식 데뷔했다. 2018년 솔로 앨범 ‘매그놀리아’를 내놓은 바 있다. 솔로 데뷔 타이틀곡 ‘이지’는 발매 당시 음원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작년에는 전 세계 18개 도시에서 데뷔 첫 솔로 월드 투어 20회 공연을 진행한 바 있다.
위드어스는 5세대 남자 아이돌 그룹 더윈드가 소속돼 있다. 최근 에이핑크 멤버 박초롱·윤보미·김남주·오하영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디 한번 지어봐라”… 주택공급대책에 주민·노조까지 뿔났다
- 中 YMTC, 낸드플래시 생산량 확대 공세… “우한서 신공장 조기 가동”
- 산업 재편 논의 속 SK온 향방 주목… SK그룹 고심
- [르포] 용접면 벗고 태블릿 들었다… 작업자 1명이 로봇 8대 지휘하는 HD현대重 조선소
- [단독] GV80 팔면 4점 넥쏘 팔면 0점… 현대차, 차종별 ‘수익 점수표’ 전격 도입
- [정치 인사이드] 조국의 집값 해결책은 ‘고품질 공공임대주택’
- [단독]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재건축 제동… 서울시, 용도 상향 ‘보류’
- 李 대통령 ‘설탕세’ 언급에 식품업계 촉각… 해외 사례 살펴보니
- [AX, 낡은 공장을 깨우다]⑥ 초정밀 가공의 진화, 드릴 교체도 AI가...21세기 “효율 30%↑”
- [밸류업 원조, 일본을 가다]② 와타나베 도쿄거래소 상장부장 “PBR 1배 미만은 수치… 채찍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