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투컷 “1년에 한 번씩 나쁜 인간관계 정리해야”(에픽카세)

박수인 2025. 7. 25. 1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픽하이가 건강검진 후 롱런하는 관계 비결로 공감을 자아냈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7월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 'EPIKASE'를 통해 '건강검진 뒤풀이로 장어 맛집 뿌심'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에픽하이는 건강검진 후 보양식을 먹기 위해 미쓰라가 추천하는 장어 맛집을 찾았다.

장어 먹방 후 건강검진 토크를 펼친 에픽하이는 과거 일화를 생생하게 전하며 웃음을 줬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픽하이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에픽하이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뉴스엔 박수인 기자]

그룹 에픽하이가 건강검진 후 롱런하는 관계 비결로 공감을 자아냈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는 7월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 'EPIKASE'를 통해 '건강검진 뒤풀이로 장어 맛집 뿌심'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에픽하이는 건강검진 후 보양식을 먹기 위해 미쓰라가 추천하는 장어 맛집을 찾았다. 타블로는 "솔직히 말해서 몸에 좋은 음식, 장어 이런 거 챙겨 먹는 날이 영원히 안 올 줄 알았다"며 "전혀 상상도 못 했는데 이제 매일 비타민 먹으면 뭐에 좋다 이런 얘기 들으면 진짜 혹하게 된다"고 고백했다.

투컷 역시 "우리 입에서 스태미나라는 말이 나올 줄은 몰랐다"며 "옛날에 엄마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런 거 보고 보내는 링크 이런 걸 이제 우리가 공유하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어 먹방 후 건강검진 토크를 펼친 에픽하이는 과거 일화를 생생하게 전하며 웃음을 줬다. 특히 에픽하이 특유의 티격태격하면서도 완벽한 합이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 가운데 에픽하이 롱런의 비결에 대한 이야기도 전해졌다. 타블로는 "사실 운동도 하고 보충제도 먹는 것처럼 계속해서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야 한다"고 운을 뗐다.

그는 "사람들은 이상하게 자기 건강이 롱런하기 위해서는 뭘 보충해야 하는지 안다. 그래서 연구도 하고 이 사람 저 사람 말을 듣는다"며 "근데 친구들과의 관계나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할 때는 그냥 있는 그대로 계속 있어도 유지돼야 된다는 착각을 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에픽하이는 남자 셋이서 오랫동안 친구처럼 지내며 서로 미안했던 순간들을 생각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나간다"며 "종합검진 하듯이 꾸준히 부족한 것들을 보충하기 때문에 롱런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투컷 역시 "이번에 위 내시경을 하면서 용종을 몇 개 제거했다. 그걸 제거함으로써 미래에 나의 안 좋은 싹을 잘라버린 것"이라며 "그렇듯 인간관계에서도 1년에 한 번씩 용종 같은 나쁜 인간관계를 한 번씩 정리하는 것도 여러분들 인생을 좀 더 건강하고 길게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미쓰라는 "인간관계는 그런 것 같다. 내가 뭘 하려고 하지 말고 흐름에 맡기되, 너무 과하지도 말고 적당선을 지키면 술처럼 쭉 좋은 분위기에서 좋은 기분으로 살 수 있다"고 조언했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