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3상 결과 기대감에 4% 상승 [Why 바이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009420)가 개발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바토클리맙' 임상 3상 결과 기대감으로 상승세다.
한올바이오파마가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인 바토클리맙의 갑상선안병증(TED) 임상 3상 결과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중국에서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을 완료해 품목허가를 신청했고 일본에서도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009420)가 개발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바토클리맙’ 임상 3상 결과 기대감으로 상승세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재 한올바이오파마는 전일 대비 1200원(+4.14%) 오른 3만 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올바이오파마의 주가는 23일부터 3거래일 연속 상승세다.
한올바이오파마가 올 하반기 공개 예정인 바토클리맙의 갑상선안병증(TED) 임상 3상 결과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바토클리맙은 중증근무력증(MG), 갑상선안병증, 그레이브스병(GD), 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신경병증(CIDP) 등 다양한 자가면역질환 적응증을 대상으로 개발되고 있다. 갑상선안병증 임상 3상은 미국과 일본에서 진행 중이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중국에서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을 완료해 품목허가를 신청했고 일본에서도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올 3월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 톱라인(주요 지표)을 발표했다. 그레이브스병은 임상 2상, CIDP는 임상 2b상을 진행 중이다.
박종현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아제넥스와 존슨앤드존슨(J&J), UCB에 이은 네 번째 융합신경낭수용체(FcRn) 억제제 업체로 시장 점유율 15% 내외를 유지할 수 있다면 기업 가치 업사이드가 높은 구간”이라며 “올 하반기 바이오텍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올바이오파마의 그레이브스병, 갑상선안병증 임상 데이터 확인을 기대한다”고 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들 총격살해범 '나는 착하게 살아온 사람, 월 300만원씩 받다 끊겨서 그랬다'
- '19억이던 아파트가 어쩌다'…앉아서 '6억' 떨어진 천당 아래 '분당' 집주인들 비명
- '1만보 걷는 게 좋대서 힘들게 채웠는데'…하루 '이만큼'만 걸어도 충분?
- “엄마 때문에 결혼 못했다”…여친에 차이고 60대 母 주먹질한 30대 아들
- [영상] '버스 안에서 욕하다 대변까지'…버스기사 충격 빠뜨린 난동, 무슨 일?
- '인천 총격' 60대 피의자, 입 열었다…'아들이 생활비 지원 끊었다'
- “한 번 출연에 이만큼 번다고?”…안선영, 놀라운 ‘연예인 홈쇼핑 출연료’ 공개
- “밥 먹을 땐 ‘개도’ 안 건드린다” 두고 벌어진 문해력 논쟁…국립국어원까지 나섰다
- '저게 진짜 '꿈의 직장'이지'…사무실서 낮잠 자라고 권하는 '이 나라' 정부
- 소비쿠폰 최대 수혜처 맞네…첫날부터 편의점서 불티난 제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