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안무 참여 리정 "헌트릭스 등장에 가슴 뛰었죠" [인터뷰②]

김수영 2025. 7. 25. 1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댄서 리정이 넷플릭스의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안무를 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리정은 최근 서울 용산구 모처에서 진행한 언론 인터뷰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관련 질문을 받고 "애니메이션이라서 물리적인 한계가 없다는 게 엄청난 설렘을 줬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댄서 리정 인터뷰
'케이팝 데몬 헌터스' 안무 제작 참여
'하우 잇츠 던'·'소다 팝' 만들어
"비행기에서 뛰어내리는 헌트릭스에 가슴 뛰어"
"확신 넘치는 프로덕션팀, 잘 될 거라 생각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K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걸그룹 '헌트릭스'. / 사진출처. 넷플릭스
댄서 리정 /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댄서 리정이 넷플릭스의 화제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안무를 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리정은 최근 서울 용산구 모처에서 진행한 언론 인터뷰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관련 질문을 받고 "애니메이션이라서 물리적인 한계가 없다는 게 엄청난 설렘을 줬다"고 말했다.

리정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과 '소다 팝(Soda Pop)'의 안무를 만들었다.

그는 소니픽처스와 화상 미팅을 진행했던 때를 떠올리며 "헌트릭스가 비행기에서 뛰어내린다는 게 가슴을 뛰게 했다. 물리적으로 절대 못 하는 거지 않나. 나도 등장할 때 하늘에서 떨어지는 상상을 많이 해봤다. 그렇게 등장해서 춤을 시작한다는 자체가 짜릿했다"고 밝혔다.

이어 "안무에서 등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기세가 남다르지 않나. 얼마나 준비되어 있으면 비행기에서 뛰어내리겠나 싶더라. 나도 준비된 사람으로서 안무를 잘 짤 수 있겠다 싶었다. 그런데 최근에 직접 춰보니 정말 힘들더라"며 웃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국내외 차트를 석권하며 인기 돌풍을 일으켰다. 리정은 "잘 될 거라고 생각했지만, 이 정도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했다.

3년 전 안무 참여 제안을 받았을 당시 리정은 제작진들의 넘치는 확신에 매료됐다고 했다. 그는 "이걸 왜 하고 싶은지, 리정이 왜 필요한지 설명할 때 프로듀서분들의 눈이 반짝거리더라. 꿈이 많고 크고 확신이 있는 사람들이 모이면 못할 게 없다고 믿는데, 그 눈빛에 감동하고 압도당했다. 그들을 실제로 만났을 때 잘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큰 성과를 내야 한다는 걸 떠나서 하고 싶은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 사람들만 있었다"면서 "내게 지난 3년은 하나의 영화 작업 그 이상이었다"고 덧붙였다.

프로덕션 팀의 열정 자체가 영감이 됐다고도 했다. 리정은 "난 끊임없이 질문하는 사람인데, 그에 막힘없이 대답해주더라"면서 "그중 한 분이 '스우파' 시즌1을 보고 '저 친구여야 한다'고 했다더라. 그냥 '어린 리더구나'라고 할 수도 있는데 나이를 떠나서 나의 가능성을 보고 그렇게 얘기해준 자체가 감사했다"고 털어놨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