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관 산업장관, 미 상무·에너지부 장관 만나…"관세 완화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이 미국 현지시간 24일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을 만났습니다.
오늘(24일) 산업부는 이들이 미국 워싱턴 DC 상무부에서 만나 한미 제조업 협력 강화 방안을 포함해 관세협상 타결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을 만난 김정관 산업부 장관(왼쪽)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5/newsy/20250725085039144jbch.jpg)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이 미국 현지시간 24일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을 만났습니다.
오늘(24일) 산업부는 이들이 미국 워싱턴 DC 상무부에서 만나 한미 제조업 협력 강화 방안을 포함해 관세협상 타결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이 자리에서 조선·반도체·배터리 등 전략 제조업 분야의 양국 협력 강화방안을 소개하고, 이를 고려해 자동차 등 품목별 관세·상호관세 완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하게 요청했습니다.
또, 8월 1일 전 상호 호혜적 타결 방안 도출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해 조속한 시일 내에 추가협상을 이어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김 장관은 "우리 기업들이 경쟁국 대비 불리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금번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8월 1일 전까지 국익 극대화 관점에서 최선의 결과가 도출되도록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정관 산업부 장관과 크리스 라이트 에너지부 장관 [산업통상자원부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5/newsy/20250725085039498rmpt.jpg)
아울러 김 장관은 현지시간 23일 크리스 라이트 에너지부 장관을 면담했고, 8월 말 부산에서 열릴 에너지 슈퍼위크에 참석을 요청했습니다.
여한구 본부장 또한 같은 날 케이 아이비 앨라바마 주지사를 화상으로 면담하고 우리 기업의 대미 투자 기여를 강조했습니다.
향후 김 장관은 덕 버검 국가에너지위원장을, 여 본부장은 제이미슨 그리어 무역대표부 대표와 그래그 애벗 택사스 주지사와 개별 면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김정관 #여한구 #러트닉 #관세협상 #통상협의 #품목관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한별(good_star@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서 감금" 새벽에 걸려온 아들의 전화…어머니 신고로 극적 구출
- "인간은 빠져" AI끼리 대화하는 SNS 등장…실리콘밸리 '발칵'
- "춤 못 춘다" 감방 동료 폭행한 20대 2명 추가 실형
- 잘 만든 예능의 무한 확장…시즌제에 스핀오프까지
- 전화기 너머로 울면서 "엄마"…알고보니 AI 보이스피싱
- 'BTS 특수' 잡아라…광화문 공연 앞두고 외국인 대거 유입
- 붉은 동백으로 채운 제주 겨울…지금이 절정
- 앤드루 전 왕자 '여성 위 엎드린 사진' 공개…英 파장
- 미 법원, 이민단속에 구금된 5살 어린이 석방 명령
- 여행비 지원 대가로 마약 운반 외국인 모델 징역 1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