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원 “한 달 동안 ‘이 방법’으로 5kg 감량”…근육까지 빠질 위험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내 이혜원(46)이 과거 극단적인 다이어트 경험을 밝혔다.
최근 유튜브 채널 '제2혜원'에서 이혜원은 "내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적이 딱 한 번 있는데, 친구와 뮤지컬 티켓을 사는 내기를 했을 때다"라고 입을 열었다.
당시 한 달 동안 5kg 체중 감량 내기를 했다는 이혜원은 "최고의 살 빼기는 물도 안 먹는 것"이라며 "근육이 올라올 수도 있으니 운동도 하지 않았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혜원이 한 달동안 5kg을 감량한 적 있다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제2혜원' 영상 캡처]](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5/KorMedi/20250725060658698aqgq.jpg)
축구선수 안정환의 아내 이혜원(46)이 과거 극단적인 다이어트 경험을 밝혔다.
최근 유튜브 채널 '제2혜원'에서 이혜원은 "내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적이 딱 한 번 있는데, 친구와 뮤지컬 티켓을 사는 내기를 했을 때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뮤지컬을 내 돈 주고 보기에 너무 비싸다"며 "친구 것까지 사면 거의 60만~70만 원이 나가기 때문에 독하게 뺐다"고 말했다.
당시 한 달 동안 5kg 체중 감량 내기를 했다는 이혜원은 "최고의 살 빼기는 물도 안 먹는 것"이라며 "근육이 올라올 수도 있으니 운동도 하지 않았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내기 결과에 대해 그는 "비겼다. 독한 친구를 만났다"고 말하며 웃었다.
굶어서 살 빼면 근육 빠지고 탈수 일어날 수 있어
이혜원의 말에 따르면 그는 살을 빼기 위해 음식물은 물론 물도 잘 마시지 않았다. 음식물 섭취를 중단하면 인체는 저장된 에너지원을 사용하기 시작하므로 이 과정에서 체중은 빠질 수 있으나, 대부분은 수분과 근육 손실에 해당한다.
특히 이렇게 물까지 마시지 않으면 탈수로 인한 체중 감소가 초기에는 빠르게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수분 섭취 없이 48시간 이상 경과하면 탈수와 전해질 불균형, 급성 신부전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또 저혈당, 저혈압, 전해질 이상으로 인해 심장이 제대로 수축 · 이완하지 못하는 상태가 발생하면 심장 박동이 느려지거나 불규칙해지는 부정맥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의식 상실이나 심정지로 이어질 수 있다.
건강하게 살 빼려면 운동 병행하며 충분한 수분과 영양 섭취해야
게다가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인해 근육이 손실되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적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쉽게 체중이 불어날 수 있다. 특히 이혜원처럼 운동을 병행하지 않으면 지방보다 근육이 먼저 소실되는 현상이 두드러진다.
따라서 건강하게 살을 빼려면 균형 잡힌 식단과 적당한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일일 칼로리 섭취를 줄이되,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포함하도록 한다. 물도 충분히, 하루 2L가량 마시는 것이 좋다.
하루에 섭취 칼로리를 약 500kcal씩 줄이면 1주에 약 0.5kg의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한 달에 2~3kg 정도씩 감량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되, 반드시 균형 잡힌 식단과 지속 가능한 습관 중심의 체중 조절 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 망치기 싫어”...트레이너와 영양사들이 피하는 식품은? - 코메디닷컴
- 피부 나이 되돌린 ‘꽃중년’들이 식탁에서 뺀 ‘이 음식’은? - 코메디닷컴
- 손예진, 날씬한 이유 있었네…저녁식사 얼마나 가볍길래? - 코메디닷컴
- “성기능 위해 주유소서 약을?”…온몸 보라색으로 변한 20대男, 왜? - 코메디닷컴
- 여름에도 비염이? 에어컨이 부르는 질환 3가지 - 코메디닷컴
- “비행기 화장실 물, 위생 안좋다”...항공기 물탱크 수질 검사 잘 안돼서? - 코메디닷컴
- “온몸 붉어지고 화끈거려” 50대女 ‘이 약’ 끊고 피부 망가져, 무슨 일? - 코메디닷컴
- 고소영 “민낯 비결?”…일어나서 ‘이곳’ 관리, 아침 루틴 뭐길래 - 코메디닷컴
- “가슴 보형물 덕에 ‘암’ 빨리 발견?”...샤워 중 멍울 쉽게 잡혔다는 32세女, 진짜? - 코메디닷
- ‘고개 숙인 남자’…조루증 치료는 ‘자가요법’부터, 어떻게?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