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 당장 1승보다 중요했던 폰세…“다음 경기 영향 없다” 안도의 한숨
잠실|박정현 기자 2025. 7. 25. 06: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에는 승리보다 외국인 투수 코디 폰세(31)가 더 중요했다.
폰세는 24일 잠실 두산 베어스와 원정경기에서 선발등판해 6이닝 2안타 무4사구 7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한화는 7회말 위력적이었던 폰세를 교체했다.
선발 로테이션을 거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가볍지만, 한화는 지금의 1승보다 앞으로 폰세가 이끌어줄 더 많은 승리를 내다봤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에는 승리보다 외국인 투수 코디 폰세(31)가 더 중요했다.
폰세는 24일 잠실 두산 베어스와 원정경기에서 선발등판해 6이닝 2안타 무4사구 7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그는 시즌 14번째 퀄리티스타트(QS·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 투구)를 수확했지만, 타선 지원을 받지 못하며 노디시전을 기록했다. 한화는 연장 11회 접전 끝 4-4 무승부에 그쳤다.
폰세에게는 큰 위기 한 번 없었다. 1회말 2사 2루와 5회말 2사 3루 득점권에 주자를 내보냈지만, 이를 잘 극복하며 호투를 이어갔다.

한화는 7회말 위력적이었던 폰세를 교체했다. 그가 더 긴 이닝을 끌어줄수록 승리 확률을 높여볼 수 있었지만, 그를 대신해 구원투수 박상원을 투입했다. 폰세는 6회까지 투구수 70개를 기록하며 이닝 소화가 더 가능했기에 눈길을 끈 선택이었다.
에이스 폰세의 빈자리는 컸다. 박상원은 마운드에 오르자마자 두산 타선에 안타를 맞았다. 김재환에게 우월 2점포를 내주는 등 0.1이닝 3실점 하며 물러났다.
폰세가 예상보다 빠르게 마운드를 떠난 이유는 있었다. 투구하다 오른쪽 어깨에 불편감을 느꼈기 때문이다.

한화 관계자는 “폰세는 우측 어깨 근육 뭉침 증세로 교체됐다. 다음 등판에는 영향 없는 수준이다”고 설명했다. 선발 로테이션을 거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가볍지만, 한화는 지금의 1승보다 앞으로 폰세가 이끌어줄 더 많은 승리를 내다봤다.
폰세는 올 시즌 KBO리그 최고의 투수로 불릴 만큼 뛰어난 페이스를 보이고 있다. 올해 20경기에서 12승(무패), 평균자책점(ERA) 1.76, 176탈삼진을 기록하고 있다. 승리와 ERA, 승률, 탈삼진 등 4개 부문 리그 선두에 올라 있다. 리그 역사상 첫 4관왕 달성에 도전하고 있다.

그는 순수한 선발투수 중에서는 로건 앨런(28·NC 다이노스)과 함께 최다 등판에 나서며 건강한 몸 상태를 증명하고 있다. 동시에 127.2이닝으로 리그 최고의 이닝 소화 능력도 보이고 있다. 한화가 리그 선두를 질주하고 있지만, 폰세가 이탈한다면 수성 여부를 장담할 수 없을 정도로 팀의 핵심이다.
한화는 다행히 출혈을 최소화했다. 구원진이 흔들리며 1-4로 역전당했으나 8회초 노시환, 채은성, 최재훈이 1타점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며 무승부를 견인했다.
한화가 원했던 승리는 아니었다. 하지만 폰세의 크지 않은 부상 정도와 무승부까지. 여러모로 나쁘지 않은 주중 3연전의 마지막이었다.

잠실|박정현 기자 pjh60800@donga.com
잠실|박정현 기자 pjh60800@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6년째 활동 중단’ 김건모 근황…“1700만 원짜리 자전거 타고”
- “벗기려고만 하는 시대, 뒤집는다”…‘애마’, 8월 22일 공개
- ‘한지민 언니’ 정은혜, ♥조영남 신혼 공개…‘동상이몽2’ 400회 특집 릴레이
- 이동욱 충격고백 “아직도 과자 20만원어치씩 질러” (나래식)[TV종합]
- 손흥민 미국으로? LAFC 이적설 “강력히 밀어붙일 것”
- ‘맥심 여신’ 박민정 6월 결혼…예비신랑은 ‘핫소스’ 송형주
- 한지민, 일상이 연프? 온갖 남자 다 소개팅 (미혼남녀의 효율적 만남)
- ‘마동석♥’ 예정화 떴다, 3억 주인공 누굴까 (아이엠복서)
- KCM, ‘9살 연하♥’ 뉴진스 민지 닮은꼴 아내 공개 [DA:이슈]
- 개그맨 출신 이승주 “나도 불륜 피해자” 심경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