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로봇 3대3 전술…중국군 '늑대로봇' 실전 합동훈련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군이 '늑대로봇'을 실제 병력과 함께 투입해 협공하는 훈련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15일 중국 국영 CCTV가 공개한 영상에는 돌격소총을 장착한 4족형 늑대로봇이 중국 인민해방군 76집단군 소속 보병부대원들과 함께 산악 지형을 기동하며, 수색·정찰부터 공격 지원까지 수행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특히 병사 3명과 로봇 3대로 구성된 '3:3 전술조'가 운용돼, 유기적인 인간-로봇 협공 체계를 시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군이 '늑대로봇'을 실제 병력과 함께 투입해 협공하는 훈련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15일 중국 국영 CCTV가 공개한 영상에는 돌격소총을 장착한 4족형 늑대로봇이 중국 인민해방군 76집단군 소속 보병부대원들과 함께 산악 지형을 기동하며, 수색·정찰부터 공격 지원까지 수행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로봇은 광학·적외선 센서로 주변을 탐지하고 병사들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특히 병사 3명과 로봇 3대로 구성된 '3:3 전술조'가 운용돼, 유기적인 인간-로봇 협공 체계를 시연했습니다. 로봇은 화력 엄폐, 물자 수송, 적 위치 식별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전장 효율을 높였습니다.
중국군은 이러한 무인 전투체계 도입으로 “작전 중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 전술적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창민 기자 re3452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BM 질주 SK하이닉스…분기 영업익 10조 넘본다
-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 “AI 데이터센터 규제완화·세제 혜택 검토”
- 벤처 10년새 45%↑…제조→서비스업 늘어
- 인간+로봇 3대3 전술…중국군 '늑대로봇' 실전 합동훈련 공개
- 배달의 '천조국'?…빵 배달만 '70만원'인 美 배달 서비스
- “비웃음 당했는데...” 美 스포츠스타, 수십억 연봉 비트코인으로 받아 '대박'
- 삼성SDI, ESS 중앙계약시장 수주 80% '싹쓸이'
- 크래프톤, 美 자회사 전 경영진에 3000억원대 피소
- 李, 금융기관 향해…“손쉬운 이자놀이 말라”
- 여야, 2년 11개월 만에 '양곡관리법' 합의…협치 가능성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