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억 홍대 건물주' 28살 이찬혁, 받는 월세만 2억? '영 앤 리치의 정석'

문지현 기자 2025. 7. 24. 19: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찬혁, 21억 껑충 뛴 건물
지하1층-1층, 무료 전시회 열어
이찬혁의 홍대 앞 건물이 21억 차익을 봐 눈길을 끌고 있다. / 마이데일리 DB

[마이데일리 = 문지현 기자] 가수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이 건물주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찬혁이 5년 전 매입한 홍대 입구 근처 빌딩의 현재 자산 가치가 68억 원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빌딩로드부동산 중개법인은 "2020년 이찬혁이 홍대입구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인 상권 중심지의 빌딩을 단독 명의로 47억 5000만 원에 매입했었다"라고 밝혔다.

이 빌딩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의 규모로 2016년 리모델링을 마친 상태다. 일반 도로가 아닌 자루형 토지에 자리해 매입 당시 주변 시세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거래된 것으로 알려졌다. 매입 후 약 3.15%의 임대 수익률을 기록했고 전체 임대 시 최대 4.5%의 수익률도 가능하다.

이찬혁 건물이 21억 껑충 올라 화제다. / 네이버 지도

이찬혁은 건물의 지하 1층과 지상 1층을 자신의 전시 공간으로 활용했고 직접 운영을 하고 있다. 이찬혁이 만든 전시 '영감의 샘터'는 선후배 예술가들과 영감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장소이다. 누구나 영감을 얻어 갈 수 있도록 무료 개방 중이다. '악동뮤지션'의 친동생 이수현은 영감 샘터를 방문 후 "사람 많음. 포토 스폿은 다 줄 서 있음. 이찬혁 얼굴 사진 앞에 다들 진지하게 오랫동안 서서 감상하고 있음. 아무리 눈을 돌려도 이찬혁뿐임. 그냥 모든 상황이 열받음"이라는 소감을 남겨 웃음을 자아냈다.

이찬혁은 2012년 동생 이수현과 SBS 'K팝 스타 시즌2'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 이수현 소셜미디어

이찬혁의 건물가에 대해 네티즌들은 "진정한 부자다", "저작권료가 얼마일까", "이수현은 건물 안 샀나?", "동생도 한몫했는데 공동명의 생각은?", "이찬혁 대단하다", "부럽다", "홍대 나도 가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찬혁은 1996년생으로 2012년 SBS 'K팝 스타 시즌 2'에서 동생 이수현과 함께 참여해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고 많은 히트곡을 냈다.

지난 7월 이찬혁은 두 번째 솔로 정규 앨범 '에로스'로 돌아왔다. '에로스'는 타인의 죽음과 그로부터 마주하는 다양한 감정을 노래한다. 내면의 결핍, 이를 받아들이는 태도를 자신만의 음악으로 완성했다. 타이틀곡 '비비드라라러브'는 진실되고 이상적인 사랑이 실재하는가라는 화두를 던지며 전개된다.

이찬혁 특유의 목소리와 리듬, 드럼 비트, 펑키 한 베이스가 기본으로 깔리며 풍성한 악기 소스가 어우러져 복잡하지만 알고 싶어하고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준다.

솔로 활동에 이어 '악동뮤지션'은 오는 8월 8일부터 24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2025 AKMU 스탠딩 콘서트 [악동들]'을 개최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