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아내’ 이혜원 “딸·아들 교통사고…보상 한푼도 못 받아” 분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이혜원이 자녀들의 교통사고 이후 보험 보상을 받지 못한 경험을 공개했다.
이에 한 보험 전문가는 "택시 회사 측에서도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라 보상이 이뤄졌어야 한다"며 기본적인 보상 구조를 설명했다.
이혜원은 "정말 단 1원도 못 받았다. 있을 수 없는 일이 아닌가. 너무 억울하고 보험회사에 대한 믿음이 많이 무너졌다"고 토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이혜원이 자녀들의 교통사고 이후 보험 보상을 받지 못한 경험을 공개했다.

지난 23일 이혜원의 유튜브 채널 ‘제2혜원’에는 ‘보험사가 당신에게 숨기는 진실?? ‘제가 당해봤어요, 보험사에 속지 않는 꿀팁!’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는 보험 전문가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이혜원의 사례를 바탕으로 보험금 부지급의 원인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혜원은 “저희 아이들이 택시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났는데 (사고 보상금을) 한 푼도 못 받았다”고 털어놨다. 이에 한 보험 전문가는 “택시 회사 측에서도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라 보상이 이뤄졌어야 한다”며 기본적인 보상 구조를 설명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택시 회사와 보험사 모두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혜원은 “정말 단 1원도 못 받았다. 있을 수 없는 일이 아닌가. 너무 억울하고 보험회사에 대한 믿음이 많이 무너졌다”고 토로했다.
이어 “보험회사 얘기를 들어보면 들지 않으면 안 될 것처럼 느껴진다. 혹하지 않느냐. 보험 없이 이 험난한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나 싶기도 하다”며 복잡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를 듣던 보험 전문가는 보험금 지급 구조의 근본적인 문제를 짚었다. 그는 “보험사 보상팀은 인사고과를 잘 받기 위해 지급을 늦추거나 감액하려는 경향이 있다”며 “결국 구조 자체가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설계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혜원은 보험 가입 시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전문가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한 전문가는 “보험 상품보다 중요한 건 본인의 병력”이라며 “어플 등을 활용해 병력과 진료 기록을 미리 확인하고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영상 말미에는 여행자 보험과 화재보험에 대한 정보도 다뤄졌다. 전문가들은 해외여행 시에는 ‘국내 치료비 특약’보다 ‘해외 치료비 특약’이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으며, 화재보험에 대해서는 “화재가 이웃의 집으로 번졌을 때를 대비한 보장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1999년 미스코리아 휠라 출신으로 데뷔한 이혜원은 2001년 축구선수 안정환과 결혼해 슬하에 리원양과 리환군을 두고 있다. 현재 유튜브를 통해 일상은 물론 다양한 생활 정보 콘텐츠를 공유하며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김지수 온라인 뉴스 기자 jisu@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테크 없이 한강뷰…74세 미혼 윤미라 "어머니 덕분”
- 3년간 전교 1등만 하던 여고생…새벽 1시, 교무실서 무슨일이 [사건 속으로]
- 결혼 11년 만에 남남, 이수·린…이혼 6개월 만에 ‘70억 부동산 대박’
- 샤워 후 ‘딱 10분’…문 닫는 그 1초가 곰팡이 천국을 만든다
- “아들이 남편 이상해 손목 잡으며 말려” 김영임, 47년 눈물의 고백 “매일 이혼 원해”
- 이범수와 소송 중인 이윤진, 생활고 딛고 ‘세계 1위’ 리조트 대표 됐다…“인생 역전”
- "캬! 국물이" 무심코 뜬 한 숟가락…한국인의 위는 늘 상처 입은 상태 [건강+]
- “축의금까지 포기했다” 김영희, 빚투 논란 모친과 절연 택했다
- 65세 유열, ‘폐섬유증’ 투병 고백…“사실상 사망 선고, 숨도 제대로 못 쉬어”
- “하루 세 번, 10초로 전신 성형 효과”…채정안·최수종의 턱걸이는 ‘팔 운동’이 아닙니다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