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국민 1인당 '64만원 소비쿠폰'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가포르 정부가 건국 60주년을 맞아 올해 21세부터 59세 사이 국민 전원에게 약 64만 3천 원 상당의 소비쿠폰 'SG60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슈퍼마켓, 지역 상점, 호커센터 등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60세 이상 고령층에게는 약 85만 7천원이 지급됩니다.
이번 소비쿠폰 지급에 투입되는 정부 예산은 약 2조 1,400억원에 달합니다.
이와 별도로 올해부터 내년까지는 가구당 총 85만 7천원 상당의 CDC 바우처가 추가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정부가 건국 60주년을 맞아 올해 21세부터 59세 사이 국민 전원에게 약 64만 3천 원 상당의 소비쿠폰 'SG60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총 300만명 가량이 대상이며 쿠폰은 Singpass 앱을 통해 디지털로 제공됩니다. 슈퍼마켓, 지역 상점, 호커센터 등 전국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60세 이상 고령층에게는 약 85만 7천원이 지급됩니다.
이번 소비쿠폰 지급에 투입되는 정부 예산은 약 2조 1,400억원에 달합니다. 이와 별도로 올해부터 내년까지는 가구당 총 85만 7천원 상당의 CDC 바우처가 추가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동영상 콘텐츠는 더존비즈온 '원스튜디오'를 활용해 제작되었습니다.
이창민 기자 re3452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AI 행동계획 발표 "中과 기술 경쟁서 승리"
-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 “AI 데이터센터 규제완화·세제 혜택 검토”
- 벤처 10년새 45%↑…제조→서비스업 늘어
- 네이버 치지직, 대화면으로 본다…스마트 TV 앱 연내 출시
- KB금융, 상반기 순이익 3조4357억원...역대 최대 실적 경신
- 中·日 열연강판에 최대 33.57% 관세 부과…고로사 '환영'·제강사 '부담'
- '건강친화기업 심사 보완·이의제기 절차 미흡'...복지부, 건강증진개발원에 개선 요구
- 의료 AI, 병원과 함께 자란다…개발부터 임상까지 '공동 설계'
- 김현, '시청각미디어통신위원회' 법안 추진…방통위 폐지·미디어 통합 기구 신설
- 공직자 옥죈 정책감사 손본다...李대통령 “합리적 집행도 수사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