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하반기 열일 예고..정규 앨범→예능 컴백
아이즈 ize 이덕행 기자

가수 임영웅이 본업인 음악은 물론 예능 출연까지 예고하며 하반기 열일을 예고했다.
소속사 물고기 뮤직은 24일 오전 임영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2집 'IM HERO 2'(아임 히어로2)발매 소식을 알렸다. 이번 앨범은 2022년 5월 발매된 첫 정규 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이후 약 3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첮 정규 앨범 'IM HERO'는 발매 첫 주에만 110만 장이 넘게 팔렸고, 임영웅은 비아이돌 가수 최초이자 트로트 가수 최초로 초동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 음원 차트에서도 타이틀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상위권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임영웅은 8월 29일 발매되는 정규 2집을 통해 트로트와 발라드 뿐만 아니라 팝, 힙합, 댄스,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3년 2개월 만에 돌아온 '히어로표 음악'이 어떻게 진화했을 지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앨범 발매와 함께 공개된 영상에는 팬클럽 '영웅시대'를 상징하는 하늘빛 배경 위로 퍼지는 오각형 로고, 구름으로 피어난 하트, 다채로운 색감의 꽃과 흩날리는 꽃가루까지 마치 한 편의 동화처럼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여기에 잔잔하게 흐르는 음악이 더해져 오랜만에 돌아오는 임영웅의 새 앨범에 대한 설렘과 기대, 그리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음악에 대한 궁금증도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는 왕 역할을 하는 임영웅의 메시지까지 더해졌다. 건행국 제1대 왕 웅조로 등장한 임영웅은 "행복이라는 게 뭐 별것 있겠느냐. 남 미워하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들이랑 담소 나누며 그렇게 살면 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영웅이랑 건행국에서 지금처럼 백년해로하길 바란다. 다 같이 풍악을 울려라"라고 짧지만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임영웅은 본업뿐만 아니라 예능 출연도 준비 중이다. 23일 한 매체는 임영웅이 SBS 새 예능 '섬마을 영웅'에 출연한다고 보도했다. 임영웅이 절친한 연예인들과 섬에 머무르며 우정을 나누는 여행 예능으로 '틈만나면,'의 후속으로 편성을 확정했다고도 덧붙였다. 이에 SBS는 임영웅이 출연하는 새 예능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건 맞다면서도 제목과 편성은 아직 미정이라고 밝혔다.
앨범 발매 다음날인 8월 30일과 9월 6일에는 KBS '불후의 명곡'에 자신의 이름을 내건 단독 특집에 출연한다. 임영웅은 오랜 친분을 나눠온 아티스트들과 함께 출연해 무대와 토크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영웅의 단독 예능은 2023년 '마이 리틀 히어로' 이후 약 2년 만이다. 당시 임영웅은 LA 콘서트를 위해 방문했던 생애 첫 LA 여행의 진솔하고 담백한 일상을 담아냈다.
물론, 이를 전후로 다양한 예능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예능감을 자랑했다.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놀라운 토요일', '삼시세끼 Light', JTBC '뭉쳐야 찬다3', SBS '미운 우리 새끼' 등에 게스트로 출연한 임영웅은 프로그램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했다.
특히 지난해 9월 방송된 '삼시세끼 라이트'에서는 평균 시청률 12.4%를 기록하며 시청률 치트키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오랜만에 다시 고정 예능에 나서는 임영웅은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임영웅의 상반기는 다소 조용했다. 올 1월 임영웅 리사이틀 무대로 한해를 시작한 임영웅은 넷플릭스를 통해 콘서트 실화영화 '임영웅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공개했다. 이어 JTBC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OST '천국보다 아름다운'으로 귀환했다. 다만, 적극적인 활동은 없었다.
물론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상반기 써클차트 다운로드 부문 1위를 달성하는 등 임영웅을 향한 관심은 식지 않았다. 음악과 예능에서 연달아 컴백을 예고하며 열일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임영웅이 하반기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독시', 개봉 첫날 흥행 1위! '판타스틱4' 도전 물리칠까? [박스오피스] - 아이즈(ize)
-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 아이즈(ize)
-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첫방부터 위기...2025 KBS 수목극 첫방 시청률 최하위 [IZE 포커스] - 아이
- 돌아온 대탈출, 특유의 재미는 아직 도착하지 못했나? [예능 뜯어보기] - 아이즈(ize)
- "유럽에서 뛸 재능" 포옛 극찬에 시장가치 1위까지, 강상윤 "생각도 못했다" - 아이즈(ize)
- 300회 맞은 ‘유퀴즈’, 더 멀리 더 오래가기를 기원하며 [IZE 진단] - 아이즈(ize)
- "히어로의 귀환"...임영웅, 8월 29일 정규 2집 'IM HERO 2' 발매 [공식] - 아이즈(ize)
- 노장은 사라지지 않는다....‘45세’ 투수 리치 힐과 이시카와 마사노리 - 아이즈(ize)
- CJ ENM은 사우디, 하이브는 인도..세계로 향하는 K엔터 - 아이즈(ize)
- ‘견우와 선녀’를 ‘견우와 봉수’로 만든 추영우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