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속 보조배터리 논란? 양미라 입 열었다 “넘어가면 무개념 확정, 당당한 인증 NO”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미라가 보조배터리를 캐리어에 넣은 이슈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양미라는 7월 24일 소셜미디어에 "한국은 새벽 1시가 넘었겠네요 .. 어제 사실과 다른 자극적인 기사들을 보면서 너무 당항스러웠지만 가만히 있으면 괜찮아 지겠지..라는 생각을 하며 그냥 넘어가려고 했어요"라고 입을 열었다.
이와 더불어, 양미라는 "얼마나 공항을 뛰어다녔는지. 보조배터리 캐리어에 넣어서 불려 다니고"라고 적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양미라가 보조배터리를 캐리어에 넣은 이슈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양미라는 7월 24일 소셜미디어에 "한국은 새벽 1시가 넘었겠네요 .. 어제 사실과 다른 자극적인 기사들을 보면서 너무 당항스러웠지만 가만히 있으면 괜찮아 지겠지..라는 생각을 하며 그냥 넘어가려고 했어요"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하지만 이렇게 가만히 있으면 기사들 처럼 수하물 규정을 알면서 캐리어에 배터리를 넣고 당당하게 자랑까지한 무개념이 될것같아 글을 올립니다"라며 자신이 글을 쓰게 된 계기를 전했다.
이어 양미라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 짐이 많았고 출발직전까지 3주치 짐을 정신없이 챙기다 보니 보조배터리가 수하물 가방에 들어간 걸 몰랐어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다행히 탑승 전 공항에서 확인해주셔서 꺼냈고, 문제없이 조치한 뒤 비행기에 탔습니다. 그런데 그 상황이 의도적으로 규정을 위반하고, 당당하게 인증한 것처럼 보도된 건 사실과 다르고, 솔직히 많이 당황스러웠어요"라며 "굉장히 얇은 보조배터리라 옷사이에 끼어 들어간걸 몰랐었고, 규정을 모르고 일부러 넣은건 아니었다는걸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라고 호소했다.
양미라는 "늘 정신이 없고 삐걱거리는 스타일이라 출발전부터 바빴다는 의미로 올렸던건데 앞뒤상황을 상세히 적지않아 오해의 소지를 만들었네요. 그래도 짐을 한 번 더 살피지 못한 건 제 잘못이 맞기에 앞으로는 더 조심하겠습니다"라고 이야기하기도.
마지막으로 그는 "어제 오늘 많이 속상했는데, 이렇게 정리하고 나니 이제 조금 후련하네요. 모두 편안한밤 되세요"라고 덧붙였다.
앞서 양미라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비행기 안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양미라는 "얼마나 공항을 뛰어다녔는지. 보조배터리 캐리어에 넣어서 불려 다니고"라고 적었다.
보조배터리는 위탁수하물 금지 물품이다. 화물칸 화재 발생 방지를 위해서다. 여기에 국토교통부는 지난 3월 1일부터 항공기 탑승 시 기내에 반입되는 보조배터리 기준을 100Wh(와트시) 이하 최대 5개까지 가능하게 하고, 100~160Wh의 경우 항공사 승인하에 2개, 그 이상은 반입을 금지하도록 했다.
한편 양미라는 지난 2018년 2살 연상 사업가와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소라, 수영복 입고 털기춤까지 “온천탕서 가슴 리프팅” 폭탄 고백(써니)
- 무속인 된 배우 황인혁, 자식과 생이별 “무당 딸이라고 동네 난리나”(특종세상)[어제TV]
- 故 이지은, 아들 입대 후 서울 자택서 숨진 채 발견…오늘(8일) 4주기
- 46세 이지아 맞아? 파격 노출 드레스 꾸미고 신났네…독보적 미모 여전
- 나한일♥유혜영 재결합 해 잘 사는데‥옥중 결혼 전처 정은숙 폭로 “병도 얻어”(특종)[어제TV]
- ‘국민 아역’ 김유정 맞아? 몸 겨우 가린 패션에 쇄골까지 ‘성숙미’ 업그레이드
- 김희선 히피펌 파격 변신, 세상 힙한 러블리 여신 “귀여움에 녹아”
- 타블로 “15세 딸 하루, 눈 마주쳤을 때 싸늘‥♥강혜정에 말 걸지 말라고 문자”
- 지드래곤과 열애설 이주연 “전남친 키스 못해 헤어져” 노필터 토크 (돌싱포맨)
- 지드래곤, 몰라보게 살빠졌네…장미로 뒤덮인 파격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