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유벤투스, ‘전설의 아들’ 콘세이상 영입 공식 발표...성공적인 임대→“완전 이적+2030년까지”

송청용 2025. 7. 23. 21: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벤투스가 프란치스쿠 콘세이상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유벤투스는 22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콘세이상이 미국에서 열린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을 끝으로 유벤투스에서의 1년 임대 생활을 마무리한 뒤, 완전 이적 형식으로 유벤투스 선수로서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30년까지"라고 발표했다.

이 같은 활약에 오늘날 유벤투스가 콘세이상을 완전 영입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송청용]


유벤투스가 프란치스쿠 콘세이상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유벤투스는 22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콘세이상이 미국에서 열린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을 끝으로 유벤투스에서의 1년 임대 생활을 마무리한 뒤, 완전 이적 형식으로 유벤투스 선수로서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30년까지”라고 발표했다.


이어서 “이는 선수 본인에게도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도 매우 기쁜 소식이다. 콘세이상의 첫 번째 시즌에서 보여준 인상적인 활약을 바탕으로, 우리는 불과 몇 주 만에 다시 한 번 그를 품에 안게 됐다”라고 전했다.


콘세이상은 포르투갈 국적의 2002년생 젊은 윙어로, 빠른 발과 화려한 개인기를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포르투갈 축구계 레전드 세르지우 콘세이상의 넷째 아들로도 유명하다. 그의 아버지는 현재 AC 밀란의 지휘봉을 잡고 있다.


유전자는 무시할 수 없었다. 어린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자국 리그 명문 포르투의 유스 출신으로, 유스 및 B팀을 거쳐 2020-21시즌 불과 18세의 나이로 프로 데뷔에 성공했다. 이듬해 당시 포르투의 감독직을 맡은 아버지의 신임 하에 출전 시간을 늘려갔고, 최종 33경기 3골 2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2022-23시즌을 앞두고 네덜란드 명문 아약스로 이적했지만, 해당 시즌 28경기 1골 3도움에 그쳤다. 그러자 포르투가 다시 손을 내밀었다. 2023-24시즌 포르투로 임대를 떠나 43경기 8골 6도움을 기록했으며, 이에 포르투는 그를 완전 영입했다.


다만 유벤투스가 페데리코 키에사의 대체자로 콘세이상을 낙점했고, 이에 2024-25시즌을 앞두고 유벤투스로 임대를 떠났다. 그리고 유벤투스에서 지난 시즌 40경기 7골 4도움을 올리는 등 맹활약했다.


아울러 최근 폼도 좋다. 2024년 3월 포르투갈 성인 대표팀에 처음으로 발탁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소집됐으며, 11경기 2골 2도움을 기록하면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특히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UNL) 4강전에서 득점을 터뜨리며 포르투갈이 25년 만에 독일을 꺾는 데 일조하기도 했다.


이 같은 활약에 오늘날 유벤투스가 콘세이상을 완전 영입했다. 앞서 이적시장에 정통한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16일 “콘세이상이 유벤투스로 이적한다. 이적료는 3,000만 유로(약 480억 원) 이상이며, 네 차례에 걸쳐 분할 지급될 예정이다. 콘세이상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클럽들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오직 유벤투스만을 원했다”라고 보도했다.


송청용 bluedragon@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