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장이양, 여친 살해 혐의로 사형…中 연예인 최초 사형 집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배우 겸 가수 장이양이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총살형을 당했다.
23일 홍콩 매체 오리엔탈 데일리 등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8일 장이양에 대한 사형이 집행됐다.
장이양은 지난 2022년 2월 16세였던 여자친구의 이별 통보에 격분해 숲으로 유인해 살해한 혐의를 받았다.
장이양은 항소를 했으나 기각됐고, 1심 판결 즉시 사형이 집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경호 기자] 중국 배우 겸 가수 장이양이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총살형을 당했다.
23일 홍콩 매체 오리엔탈 데일리 등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8일 장이양에 대한 사형이 집행됐다. 중국 내 연예인 최초 사형이다.
장이양은 지난 2022년 2월 16세였던 여자친구의 이별 통보에 격분해 숲으로 유인해 살해한 혐의를 받았다. 장이양은 흉기로 수차례 여자친구를 찔렀고, 과다 출혈과 질식으로 사망에 이르렀다.
장이양은 범행 직후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 옷과 흉기를 폐기한 후 호텔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형을 집행한 재판부는 “동기가 악질적으로 수법이 극도로 잔혹하며 반성의 기미가 전혀 없다”라며 사형을 선고했다. 장이양은 항소를 했으나 기각됐고, 1심 판결 즉시 사형이 집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장이양은 2012년 예능 프로그램 ‘해피무브’를 통해 데뷔 후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park5544@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현, 초상권 침해로 이찬혁 고발 직전 “가족이면 침묵해야 하나”
- 심형탁 아들, 만화 찢고 나온 베이비~깜찍 그 자체
- 이주은♥박수종 열애…박기량 “선수와 연애 암묵적 금지”
-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우먼 1위’ 나탈리아 크라사비나, 북촌 한옥마을에서 화보촬영 진행해
- 제니, 단 하나뿐인 비키니 입고 파격 노출…LA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 공개
- 클라라, 운동으로 다진 명품 몸매…건강미 돋보여
- “뉴진스 숙소 침입해 절도·촬영”…20대男 1심서 벌금형
- ‘브브걸 출신’ 유정, 민낯에 수영복 ‘완벽 글래머’ [★SNS]
- ‘박기량·이주은’의 다른 노선?…선배는 연애금지, 후배는 열애설 모락모락
- 이희진 “베이비복스 시절 납치 트라우마…목덜미 잡고 끌고 가”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