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태로운 3위' 롯데, 주전이 돌아왔다…'트레이드 복덩이' 엔트리 말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자이언츠가 엔트리에 변화를 줬다.
롯데 자이언츠는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를 앞두고 엔트리 세 자리를 교체했다, 고승민 손호영 박승욱을 등록하고, 내야수 전민재 박찬형 정훈을 말소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롯데로 트레이드 된 전민재는 5월까지 43경기에서 타율 3할8푼7리로 고공행진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척=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롯데 자이언츠가 엔트리에 변화를 줬다.
롯데 자이언츠는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를 앞두고 엔트리 세 자리를 교체했다, 고승민 손호영 박승욱을 등록하고, 내야수 전민재 박찬형 정훈을 말소했다.
롯데는 최근 5경기에서 1승4패로 흔들렸다. 48승3무42패를 기록하며 3위를 지키고 있지만, 4위 KIA 타이거즈(46승3무41패)에 0.5경기 차 앞선 상황이다. KIA 역시 최근 5경기에서 1승4패로 부진해 롯데는 3위를 간신히 지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주전 선수가 돌아왔다.
'주전 2루수' 고승민은 올 시즌 71경기에서 타율 2할9푼9리를 기록했다. 옆구리 부상이 있어 7월2일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지만, 회복한 뒤 복귀하게 됐다.
'3루수' 손호영은 오른쪽 손가락 근육 부상으로 6월 중순 빠졌다. 지난해 LG 트윈스에서 롯데로 트레이드 돼 102경기에서 타율 3할1푼7리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그는 올 시즌에는 53경기 타율 2할5푼3리로 다소 주춤했다.
김 감독은 "어차피 올라와야 하는데 조금 당겨서 불렀다"고 설명했다.
이들과 함께 박승욱도 복귀했다. 올 시즌 33경기 타율 1할2푼8리의 성적을 남겼다.

이들이 돌아온 가운데 '트레이드 성공 신화'를 이루고 있던 전민재는 잠시 재정비의 시간을 갖는다.
올 시즌을 앞두고 롯데로 트레이드 된 전민재는 5월까지 43경기에서 타율 3할8푼7리로 고공행진을 펼쳤다.
지난 4월29일 고척 키움전에서 얼굴 부분에 사구를 맞은 이후 페이스가 다소 떨어졌다. 타율도 함께 하락했다. 동시에 수비에서도 잔실수가 나오기 시작했다. 후반기 4경기에서는 안타를 치지 못하는 등 출발이 좋지 않았다. 결국 1군에서 빠지면서 재정비의 시간을 갖게 됐다.
김 감독은 "백업으로 나가기 보다는 2군에서 추스리고 오는 게 좋을 거 같다"라며 "공에 맞은 뒤 페이스가 조금 떨어졌다. 확실하게 들어가지 못하고 있고, 페이스가 떨어지다보니 방향성을 못 잡는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올 시즌 입단테스트를 보고 입단해 19경기 타율 3할4푼을 기록한 박찬형도 잠시 쉬어간다. 후반기 3경기에 안타를 치지 못하면서 다소 떨어진 타격감을 보여줬다.
'베테랑 1루수' 정훈은 65경기에서 타율 2할3푼3리 2홈런을 기록했다. 후반기에는 3경기 7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롯데는 황성빈(중견수)-고승민(2루수)-윤동희(우익수)-빅터 레이예스(좌익수)-전준우(지명타자)-나승엽(1루수)-유강남(포수)-박승욱(유격수)-한태양(3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 투수는 박세웅.
고척=이종서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명에 성폭행 당한 단역배우 자매 사망…母 "딸을 죽인 건 경찰" ('…
- 안선영, 1시간에 1500만원 수입 공개 후 근황 “막창 먹고 얼굴이 막…
- '코스비 가족' 아들 테오, 해변서 익사..향년 54세
- 이병헌♥이민정, LA 저택 강도 사건 후 “서랍장 다 부서졌다, 셔터 설치해”
- 故이종은, 13세 아들이 전부였는데..뒤늦은 사망 소식 '아부다비서 이별…
- 女가수 "부모·동생 모두 지적장애"..40년 전 떠난 친모 찾다 눈물
- 박시은♥진태현, "왜 성인만 입양하냐" 오해에 "자연스럽게 인연 이어진 것"(남겨서뭐하게)
- 김승수, 박세리와의 '결혼설' 가짜뉴스에 "AI가 동영상 짜깁기 너무 잘해"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
- 톱스타 부부, 미라화된 상태로 사망..저택 1년 만에 90억에 팔려
- 브루스 윌리스, 치매 인식 못하는 상태..아내 “축복이자 슬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