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지도부 "불렀는데 안 왔다" 윤희숙 "언제 불렀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희숙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3일 혁신안을 논의하기 위한 의원총회에 자신이 출석 요청을 받고도 거절했다는 당의 입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저를 국민의힘 의총에 불렀는데 참석하지 않아 혁신안 논의가 불발됐다는 기사들이 뜨고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날 국민의힘은 '윤희숙 혁신안'을 논의하고자 의원총회를 열었지만 윤 위원장이 불참하며 제대로된 논의를 시작하지도 못한 채 1시간여만에 종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희숙 불참 놓고 진실 공방도
"조만간 또 혁신안 의총 열 것"

윤희숙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이 23일 혁신안을 논의하기 위한 의원총회에 자신이 출석 요청을 받고도 거절했다는 당의 입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저를 국민의힘 의총에 불렀는데 참석하지 않아 혁신안 논의가 불발됐다는 기사들이 뜨고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전날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인 박수민 의원으로부터 ‘의원총회에 참석할 의향이 있냐’는 전화를 받았고 ‘불러주시면 기꺼이 가겠다’고 답했지만 이날 오전까지도 참석하라는 연락이 없었다는 게 윤 위원장의 주장이다.
윤 위원장은 “(박 의원으로부터) 기이하게도 똑같은 대화가 세 번의 통화에 걸쳐 반복됐다”며 “이날 오전 9시에 다시 전화드려 ‘도대체 오라는 겁니까 오지 말라는 겁니까’ 물었더니 ‘의논해봐야 한다’는 답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 이후 당사 사무실에서 콜이 오기를 기다리는데, ‘부르는데 안왔다’는 기사가 떴다”며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 비서실장에게 전화 드렸더니 ‘비대위원장 혼자서 혁신위원장을 오라고 용감하게 부를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는 답을 들었다”고 전했다.
윤 위원장은 “비대위원장이 혁신위원장을 위원총회에 청해 설명을 듣는데 왜 거대한 용기가 필요한지 모르겠다”며 “더구나 부르는데 안 왔다는 백플까지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날 국민의힘은 ‘윤희숙 혁신안’을 논의하고자 의원총회를 열었지만 윤 위원장이 불참하며 제대로된 논의를 시작하지도 못한 채 1시간여만에 종료됐다.
이에 곽규택 수석대변인은 “의총에서 다수 의원이 혁신위원장이 직접 의총에 출석해 혁신안과 함께 필요한 사유를 설명해야 토론이 가능하겠다고 말했다”며 “다음 의총에서 혁신위원장께 혁신안에 대해 설명 듣고 다시 한번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윤 위원장의 의총 불참 이유에 대해서는 “의총이 있다고 연락했는데 본인이 참석 여부 답변을 안 한 것으로 안다”고 곽 수석대변인은 답했다.
혁신위가 지도부와의 갈등 끝에 사실상 좌초된 것도 모자라 윤 위원장의 의원총회 불참 이유를 놓고 진실 공방까지 벌어지면서 혁신위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는 모습이다. 곽 수석대변인은 “조만간, 빠른 시일 내 혁신위원장을 모셔서 말씀을 듣는 의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진석 기자 lj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약손명가' 대표, 인천 총격사건 루머 확산에 입장문…'추가적인 소란 없길'
- '엄마, 150만원만'…日서 병원치료 후 실종된 20대 여성, 한달만에 안전 확인
- 전한길 "나 말고 '민주당 프락치' 한동훈 출당시켜야"
- '점심시간 되면 '우르르' 몰려가는 이유 있었네'…여기선 장어덮밥 1만원
- “‘오락가락’ 진술에”…‘호송 중 女피의자 추행 혐의’로 파면된 경찰 ‘무죄’
- 여자배구 이재영, 日 히메지 입단…‘학폭 논란’ 이후 4년 만에 코트로
- '15만 원짜리 13만 원에 팔아요'…소비쿠폰, 첫날부터 '현금 깡' 나왔다
- '풀빌라서 남자들끼리 뭐하나 봤더니'…태국서 '이것' 하던 한국인 19명 덜미
- 하정우, 뭐라 했길래? '팬한테 어찌 이런 농담을…선 넘었네'
- '아빠가 바람났어요' 딸 말에 남편 폰 확인했지만…증거 없는데 이혼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