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서 에어쇼 도중 '쾅'…전투기 조종석 뚫은 갈매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에서 열린 에어쇼 도중, 갈매기 한 마리가 전투기와 충돌해 조종석 유리를 깨고 안으로 들어오는 아찔한 사고가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당시 고공비행을 펼치고 있던 유로파이터 타이푼 전투기가 갈매기와 충돌했으며, 이 충격으로 조종석 덮개가 산산조각 나면서 앞 유리에 큰 파손이 생겼습니다.
또 "지난해 한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역시 조류 충돌로 인해 179명이 목숨을 잃은 비극적인 사례"라고 매체는 덧붙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뉴욕포스트]](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3/newsy/20250723140442196ajqr.jpg)
스페인에서 열린 에어쇼 도중, 갈매기 한 마리가 전투기와 충돌해 조종석 유리를 깨고 안으로 들어오는 아찔한 사고가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현지시간 22일 뉴욕포스트는 지난 6월 15일 스페인 무르시아 산 하비에르 공군기지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벌어진 이 사고를 보도했습니다.
당시 고공비행을 펼치고 있던 유로파이터 타이푼 전투기가 갈매기와 충돌했으며, 이 충격으로 조종석 덮개가 산산조각 나면서 앞 유리에 큰 파손이 생겼습니다.
사고 순간은 현장에 있던 항공 사진작가 하비에르 알론소 데 메디나 살게로의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네 장으로 구성된 연속 사진에는 갈매기가 전투기와 부딪히는 순간부터 조종석 유리가 깨지는 장면까지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사진 출처 = 뉴욕포스트]](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3/newsy/20250723140442439scev.jpg)
파손된 전투기의 가격은 약 8,500만 달러(한화 약 1,17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투기는 즉시 착륙해 비행을 중단했지만, 당시 현장에 있었던 수천 명의 관람객들은 사고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한 채 공연을 관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욕포스트는 “조종석 유리 파손처럼 비교적 경미한 피해로 끝나는 경우도 있지만, 조류 충돌은 때때로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21년 사이 전 세계에서 보고된 야생동물과의 충돌 사고는 27만 건 이상이며, 이 가운데 8천 건 이상은 실제 항공기에 손상을 입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지난해 한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역시 조류 충돌로 인해 179명이 목숨을 잃은 비극적인 사례”라고 매체는 덧붙였습니다.
#조류충돌 #항공사고 #비행기 #전투기 #에어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서(ms3288@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잇슈] '아기맹수' 왜 경상도에?!…"어쩌다 한국에 왔니" 찡한 사연
- 스페인도 16세 미만 SNS 금지 추진…"연령 확인 시스템 의무화"
- 영화 ‘매트릭스’ 현실화?…전세계 AI들 서로 대화중
- "항공권 취소 규정 확인하세요"…설 명절 피해 주의보
- "미니언즈 음악 쓰지 마"…올림픽 앞두고 난감해진 피겨 선수
- "부모님 못 모신 죄책감에"…창원 갈대밭에 불 지른 50대 구속 영장
- 젖병에 술 넣어 갓난아기 살해한 미 엄마…혈중알코올 농도 '기준치 2배'
- 신생아 운다고 학대 사망…친부 징역 10년 확정
- 체포 중국인 폭행하고 사건 은폐…현직 경찰 기소
- "곧 북극에서도 팔 듯"…미 시골 마트 한식 코너서 '두쫀쿠'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