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이상엽, 아빠 될 생각에 울컥…"펭귄 이야기 듣고 감동 받아" ('브레인 아카데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상엽이 펭귄 이야기에 진심으로 감동했다.
오는 24일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에 '털보 펭귄 관장'으로 유명한 이정모가 출연해 '브레인즈(전현무,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궤도, 황제성)'와 함께 다양한 동물들의 생존법에 관한 퀴즈와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서 이정모 관장은 "환경에 따라 유리한 특성은 남고 그렇지 않은 것은 사라진다"며 펭귄의 신체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신윤지 기자] 배우 이상엽이 펭귄 이야기에 진심으로 감동했다.
오는 24일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에 '털보 펭귄 관장'으로 유명한 이정모가 출연해 '브레인즈(전현무, 하석진, 이상엽, 윤소희, 궤도, 황제성)'와 함께 다양한 동물들의 생존법에 관한 퀴즈와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서 이정모 관장은 "환경에 따라 유리한 특성은 남고 그렇지 않은 것은 사라진다"며 펭귄의 신체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원래 하늘을 날던 새였던 펭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소개하며 영상을 통해 펭귄의 행동에 숨겨진 의미도 전해 시청자들의 집중을 이끌었다.
펭귄의 행동에 숨겨진 의미를 들은 이상엽은 "진짜 감동적이다. 아빠 펭귄은 기운이 없어서 쳐져 있다"며 장차 자신에게도 다가올 '아빠'로서의 모습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이정모 관장은 상어의 강인함을 다룬 영상을 보여주면서 "다음은 포식자 상어에 대해 이야기해보자"고 이끌었다.
이에 전현무는 '상어 지느러미 요리'인 샥스핀(Shark Fin)과 관련해 소신 발언을 내놓았다. 그는 "샥스핀을 먹지 말아야 한다. 지느러미를 자르면 상어가 헤엄칠 수 없어 죽는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후 이야기는 코알라로 이어졌고 궤도는 "현무 형이 집에 가면 코알라처럼 잔다"며 전현무를 폭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브레인 아카데미'는 동물부터 과학, 역사까지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퀴즈 형식으로 풀어가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상엽은 지난해 3월 연하의 비연예인과 웨딩마치를 울렸다.

신윤지 기자 syj@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수로 친구를 죽였어"…봉준호+평론가 극찬 쏟아진 '기묘한' 아트 영화
- K-무당, 해외까지 점령했다…거침 없는 스토리로 2억 3000만뷰 기록한 한국 드라마
- 전 세계 영화계 극찬→'신선도 98%'…개봉 한 달 전부터 기대 한 몸에 받는 호러 영화
- 첫 방송부터 시청률 1위 찍었다…오늘(19일) 공개되는 5회, 국민들 궁금+기대 폭발
- 모든 OTT 플랫폼 점령했다…신선한 스토리로 '화제성' 터지고 있는 한국 드라마
- 프리즘 측, '백상 인기상' 부정투표 의혹에 "매크로 정황 無…발견시 무효 처리"
- 톰 크루즈, 20년 만에 관행 깼다...'미션 임파서블8' 토요일 개봉 확정
- '너의 연애' 리원→희영, 역대급 미모 출연진 직업 뭐길래?…놀라운 정체
- 혜리, 아이유·김혜윤 제쳤다…이대로 '백상' 1위 굳힐까
- "임지연, 연기 차력쇼 무색"…'백상' 후보 탈락 두고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