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kg 감량 권나라, 슬렌더 몸매 비결 ‘2가지’…뭐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권나라가 운동으로 다져진 늘씬한 보디라인을 뽐냈다.
권나라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여배우, 걸그룹 멤버들 중 최근 발레 사진을 올리는 이들이 많은데, 발레가 아름답고 탄탄한 몸매 라인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8kg 감량 이후 권나라가 소개한 발레와 필라테스는 슬림하면서도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데 최적의 시너지 효과를 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나라가 발레(왼쪽)와 필라테스로 건강과 몸매를 관리했다. [사진=권나라 SNS]](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3/KorMedi/20250723111044723pcff.png)
배우 권나라가 운동으로 다져진 늘씬한 보디라인을 뽐냈다.
권나라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 속 권나라는 하늘색 발레복을 입고 거울 앞에서 셀카를 찍거나 민소매 티셔츠와 레깅스 차림으로 필라테스 중 포즈를 취하고 있다.
몸매가 드러나는 옷차림에 군살 하나 없이 날렵한 보디라인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눈코입 나무랄데 없는 완벽한 미모까지 겸비해 운동 중에도 화보를 찍는 듯하다.
누리꾼들은 "와 저 비율 저 몸매 부럽네요", "역시 공짜가 없나봐요. 발레에 필라테스에 자극 받고 갑니다", "미모에 몸매까지 눈부십니다", "말랐는데 S라인이라니!", 타고난 데다 운동까지 열심히 하다니…먹던 과자 내려놓습니다" 등 감탄을 쏟아냈다.
2012년 걸그룹 헬로비너스로 데뷔해 가수로 활동하던 권나라는 팀 해체 후 배우로 활동 중이다. 지난해 9월 추석 무렵에는 8kg을 감량해 화제가 됐다.
당시 권나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작품하느라 음식을 사 먹고 이러면서 호르몬이 안 좋아져 8kg가 쪘는데 이렇게 먹고 다시 뺐다. 아침식사를 바꾸니 살이 빠졌다"며 두부면 콩국수, 사과와 땅콩잼, 최화정표 오이김밥, 현미곤약밥과 된장 등 식단을 공개한 바 있다. 식단에 이어 공개한 두 가지 운동, 발레와 필라테스에 대해 알아본다.
![발레로 예쁜 몸매를 가꿔온 권나라. [사진=권나라 SNS]](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3/KorMedi/20250723111046078nvyo.png)
발레의 몸매 관리 효과
여배우, 걸그룹 멤버들 중 최근 발레 사진을 올리는 이들이 많은데, 발레가 아름답고 탄탄한 몸매 라인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발레 동작은 전신의 근육을 천천히, 정확하게 사용하여 유연성과 근지구력을 동시에 강화한다. 특히 발레 바를 잡고 하는 동작은 척추 정렬과 자세 개선에 탁월하며, 체형 보정에도 도움을 준다. 꾸준히 발레를 하면 지방률을 낮춰 몸매를 군살 없고 날씬하게 다듬을 수 있다.
발레는 지속적인 유산소 활동으로 심장과 폐 건강을 증진하고, 전반적인 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중장년 여성에게도 발레가 추천되는데, 발레 동작이 뼈에 자극을 주어 특히 여성의 골밀도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아울러 복잡한 동작을 배우며 뇌의 인지 기능이 활성화되고, 몰입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필라테스로 건강을 다져온 권나라. [사진=권나라 SNS]](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3/KorMedi/20250723111047391svls.jpg)
필라테스의 몸매 관리 효과
유명 여성 연예인들은 물론이고 남성 연예인, MZ세대에도 사랑 받는 운동이 필라테스다. 필라테스는 코어 강화, 통증 완화, 체지방 감소 효과가 뛰어나다.
필라테스는 복부·등·골반저근육을 중심으로 강화하며, 이는 안정성과 균형 능력 향상에 핵심이다. 호흡과 정렬에 집중하는 연습으로 척추·관절 정렬이 개선돼 자세가 반듯해지고 유연성이 높아진다. 코어 안정 강화로 인해 허리통증 완화와 관련 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약 12주간 주 2~4회 꾸준히 필라테스를 하면 전신 근지구력이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소, 체질량지수(BMI) 및 체지방률 저하에 필라테스가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신 건강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 호흡과 집중을 동반한 저충격 운동 방식으로 스트레스 관리, 기분 안정, 수면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최근 건강 트렌드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대신 저충격(low-impact) 운동이 주목받고 있는데, 특히 여성에게 필라테스와 발레가 이상적인 운동으로 추천된다. 통증이 적고 부상 위험도 낮으면서도, 체력과 몸매 관리, 정신 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다.
8kg 감량 이후 권나라가 소개한 발레와 필라테스는 슬림하면서도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데 최적의 시너지 효과를 낸다. 둘을 조합하면 '아름답고 탄탄한 라인 + 통증 없이 편안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다.
김은재 기자 (kej@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몸 망치기 싫어”...트레이너와 영양사들이 피하는 식품은? - 코메디닷컴
- 피부 나이 되돌린 ‘꽃중년’들이 식탁에서 뺀 ‘이 음식’은? - 코메디닷컴
- 손예진, 날씬한 이유 있었네…저녁식사 얼마나 가볍길래? - 코메디닷컴
- “성기능 위해 주유소서 약을?”…온몸 보라색으로 변한 20대男, 왜? - 코메디닷컴
- 여름에도 비염이? 에어컨이 부르는 질환 3가지 - 코메디닷컴
- “비행기 화장실 물, 위생 안좋다”...항공기 물탱크 수질 검사 잘 안돼서? - 코메디닷컴
- “온몸 붉어지고 화끈거려” 50대女 ‘이 약’ 끊고 피부 망가져, 무슨 일? - 코메디닷컴
- 고소영 “민낯 비결?”…일어나서 ‘이곳’ 관리, 아침 루틴 뭐길래 - 코메디닷컴
- “가슴 보형물 덕에 ‘암’ 빨리 발견?”...샤워 중 멍울 쉽게 잡혔다는 32세女, 진짜? - 코메디닷
- ‘고개 숙인 남자’…조루증 치료는 ‘자가요법’부터, 어떻게?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