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국 기업 듀폰 반독점조사 중단…"3차 협상 전 우호 제스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과 중국이 다음 주 3번째 고위급 무역 협상에 나설 예정인 가운데, 중국 당국이 미국 화학기업 듀폰에 대한 반독점 조사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은 현지 시각 22일 미·중 간 3차 고위급 협상 계획이 공개된 직후 "(듀폰 계열사인) 듀폰 중국그룹에 대한 반독점 조사 절차를 잠정 중단한다"고 짧게 발표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듀폰 로고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3/newsy/20250723103835150eqdx.jpg)
미국과 중국이 다음 주 3번째 고위급 무역 협상에 나설 예정인 가운데, 중국 당국이 미국 화학기업 듀폰에 대한 반독점 조사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시장감독관리총국은 현지 시각 22일 미·중 간 3차 고위급 협상 계획이 공개된 직후 “(듀폰 계열사인) 듀폰 중국그룹에 대한 반독점 조사 절차를 잠정 중단한다”고 짧게 발표했습니다.
시장감독관리총국은 앞서 미국의 상호 관세 발표 이후 중국이 맞대응에 나섰던 지난 4월 4일 듀폰 중국그룹에 대한 조사 사실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블룸버그·AP통신 등은 중국의 이번 발표가 고위급 협상을 앞둔 ‘우호적 제스처’일 가능성이 있다고 봤습니다.
스콧 베센트 미 재무장관은 이날 폭스 비즈니스 인터뷰에서 오는 28일과 29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중국 측과 3차 고위급 협상을 한다고 공개했습니다.
그는 8월 12일 끝나는 양국 간 관세 ‘휴전’이 연장될 가능성을 거론하는 한편 협상에서 광범위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만큼 중국의 러시아·이란산 원유 구입 등이 논의될 가능성이 거론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지수(goodman@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 연 키움 박준현 "학폭 의혹? 법정서 가리자"
- 부친 살해 후 도주 30대 사흘 만에 검거…"말다툼하다 홧김에"
- "그걸 왜 보내!" AI 제미나이가 멋대로 문자 발송…안전장치 없나
- 치매 이웃 성추행 70대 징역형…'홈캠'에 덜미
- 피싱범이 다른 피싱범 위협해 돈 뺏고 도주…줄줄이 경찰에 검거
- 불법 마시지업소서 성매매…수천만원 챙긴 업주 재판행
- 트럼프에게 잘 보이려고?…아마존, 영화 '멜라니아' 홍보에 거액 투입
- 中, 미얀마 스캠단지 운영 범죄조직원 11명 사형 집행
- 식당서 만취 난동 중국인 체포…출동 경찰관 폭행하고 침 뱉어
- "다른 남자를 만나?"…이웃 여성 살해 후 시신 훼손 70대 징역 3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