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커넥트' 출시…1억 번 크리에이터도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NAVER(035420))는 크리에이터 제휴 기반 쇼핑 연계 솔루션 '쇼핑 커넥트'를 23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쇼핑 커넥트'는 네이버의 제휴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새롭게 추가된 어필리에이트 기반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타 기간 52만개 상품 연동, 실효성 입증"
블로그·클립·치지직 등 다양한 채널 연계 기대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네이버(NAVER(035420))는 크리에이터 제휴 기반 쇼핑 연계 솔루션 ‘쇼핑 커넥트’를 23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쇼핑 커넥트’는 네이버의 제휴 마케팅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에 새롭게 추가된 어필리에이트 기반 서비스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셀러)와 창작자가 제휴를 맺고 상품 홍보 및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공유하는 구조다.
판매자는 제휴 대상 상품과 수익 배분 비율을 자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도 상품별 수익 구조를 사전에 확인한 뒤 참여할 수 있어 실효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번 정식 출시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모든 판매자가 쇼핑 커넥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 범위를 확대했다. 블로그, 숏폼 플랫폼 ‘클립’, 라이브 방송 ‘치지직’ 등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창작자들도 자신의 콘텐츠와 연계해 상품 판매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4~6월 석 달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하며 솔루션 성과를 검증했다. 이 기간 누적 52만개 이상 상품이 연동됐으며, 광고비 대비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랫폼을 통해 1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린 크리에이터도 등장했다.
네이버 측은 “10여년간 UGC(이용자 제작 콘텐츠)와 커머스 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창작자와 판매자가 자율적으로 협업하는 구조를 설계했다”며 “창작자에게는 수익 창출 기회를, 판매자에게는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데이터 기반의 성과 분석 도구와 크리에이터 전용 대시보드 등도 함께 제공해 콘텐츠 제작과 수익화 전반을 지원한다. 최근에는 ‘클립’에 쇼핑 커넥트 전용 스티커 기능을 도입한 이후, 해당 플랫폼에서의 유입이 4배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한 달간 리워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상품 링크 생성이나 리뷰 콘텐츠 작성 등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최대 3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며, 판매 실적에 따라 최대 100만 포인트까지 지급한다.
브랜드 커넥트 플래닝을 총괄하는 김선민 리더는 “쇼핑 커넥트는 창작자가 자신의 콘텐츠 채널을 활용해 새로운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도구”라며 “앞으로 더 많은 셀러와 크리에이터 간 제휴와 협업이 활성화되도록 플랫폼 전반의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소현 (ato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일, '깜짝 무역합의' 타결…日상호관세 25%→15%로
- 日, 대미 자동차 관세 25%→15%로 낮췄다(상보)
- 미일 관세합의 소식에 닛케이 급등…자동차株 '방긋'
- 강선우 수강생들 "5주나 무단 결강, 수업 내팽개쳐"
- "아들 총기 살해 父, 선천성 땡큐 결핍증" 박선영, 욕먹을 각오로 쓴 글
- 지드래곤, 2025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 맡는다
- "딸은 살고 싶었을 것"…3억 빚 부담에 30대 딸 살해한 친모
- 기아 모듈형車 'PV5' 실제 봤더니…"스포티지 크기에 카니발 실내"
- 이주연 "전 남친, 키스 못해서 헤어져…술 취해 전화도" (돌싱포맨)
- ‘한국인 최연소·최초 EPL 센터백’ 김지수, 독일 무대로 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