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APEC 홍보대사 위촉…김민석 총리 "시너지 지켜봐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위촉됐다.
APEC 준비위원장인 김민석 국무총리는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를 소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지드래곤 계정을 언급하며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이자 우주로 음원을 송출하는 등 끊임없는 창의와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지드래곤 님을 2025년 경주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지드래곤 월드투어 교세라 돔 오사카 공연. (사진 = 갤럭시 코퍼레이션 제공) 2025.05.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7/23/newsis/20250723092952257coqg.jpg)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오는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위촉됐다.
APEC 준비위원장인 김민석 국무총리는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를 소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드래곤의 홍보대사 위촉장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김 총리는 지드래곤 계정을 언급하며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이자 우주로 음원을 송출하는 등 끊임없는 창의와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지드래곤 님을 2025년 경주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상회의를 100일 앞둔 오늘부터 지드래곤 님과 APEC 정상회의의 시너지를 지켜봐달라"고 했다.
APEC 정상회의는 이날로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 대통령은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 APEC 회원국인 주요국 정상들에게 초청장을 발송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ande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전 남친 경영학과 출신…전세금 대출 정상 절차"
- '신세계 장녀' 애니, 美 컬럼비아대 복학 "먼저 말 못 해 미안"
- 박나래 전 매니저, 돌연 미국행…욕설 녹취 공개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첫 공개…"대치동 여신"
- 차은우가 수타면을?…대구서 닮은꼴 식당 직원 화제(영상)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 팔짱 "고마워"
- 황보라, 둘째 준비 중 조기폐경 수치 진단 "내 욕심인가"
- 제시카, 솔로콘서 소녀시대 메들리…"모든 일 혼자 일어나지 않아"
- 김밥·붕어빵·호두과자까지…두쫀쿠 변형 메뉴 잇따라
- 강은비, 학폭 피해자였다 "맞아서 고막 터져…한쪽은 인공 고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