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과즙세연이 왜 의정부에 갔지?…배꼽 잡은 졸업사진 패러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졸업사진으로 매년 화제를 모으는 경기 의정부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올해도 다양한 콘셉트의 졸업사진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SNS에 올라온 약 90장의 사진을 보면, 학생들은 기발한 방법으로 유명인을 패러디하거나 캐릭터 코스프레를 선보이며 학교 전통을 이어갔다.
또한 '워터밤 여신'으로 불리는 가수 권은비의 의상과 포즈를 패러디한 학생도 눈에 띄었다.
현재는 논란의 소지를 줄이기 위해 학생회와 교직원들이 사전 협의한 뒤 촬영 콘셉트를 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졸업사진으로 매년 화제를 모으는 경기 의정부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올해도 다양한 콘셉트의 졸업사진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의정부고는 지난 22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전날 교내에서 진행된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SNS에 올라온 약 90장의 사진을 보면, 학생들은 기발한 방법으로 유명인을 패러디하거나 캐릭터 코스프레를 선보이며 학교 전통을 이어갔다.
그중 가장 주목받은 콘셉트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과 BJ 과즙세연의 패러디였다. 마른 남학생과 살집 있는 남학생이 뭉쳐 두 사람을 똑같이 따라 한 것.
학생들은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지난해 8월 미국 LA 베벌리힐스의 한 거리에서 포착된 방 의장과 과즙세연이 나란히 걷는 장면을 그대로 재현해 웃음을 안겼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의 해킹 사태를 풍자하듯 한 남학생은 한 손에 'SK텔레콤' 로고를 띄운 태블릿PC를 든 채 유심칩으로 분장했다.
또한 '워터밤 여신'으로 불리는 가수 권은비의 의상과 포즈를 패러디한 학생도 눈에 띄었다.
그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으로 분장한 학생도 있었다. 이 학생은 불닭볶음면 포장지 속 '닭'으로 변신해 입에서 불을 뿜었다.
이외에도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캐릭터, 노래 '아파트'로 흥행한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 LOL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축구선수 손흥민, 아동 애니메이션 '핑크퐁', 예능프로그램 '흑백요리사' 등 다양한 패러디가 이어졌다.
백범 김구, 안중근 의사 그리고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가로 분장한 학생들도 보였다.
한편 의정부고는 2009년부터 한해 이슈를 총망라한 재치 있는 졸업 사진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는 어느덧 의정부고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과거 정치인을 흉내 낸 시사·정치 풍자를 선보이기도 했으나 일부 단체가 명예훼손으로 고발해 홍역을 치르기도 했다. 현재는 논란의 소지를 줄이기 위해 학생회와 교직원들이 사전 협의한 뒤 촬영 콘셉트를 정하고 있다.
sb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기 임대아파트 맞나요"…파주 LH 단지 주차장 S클래스·G80 등 '빼곡'
- "이혼한 친언니, 애 둘 맡기고 남자 만나…부모는 '속이 오죽하겠냐' 두둔"
- 박나래 차에서 '19금 행위'?…"입증 자료 없어, 연예계 복귀 걸림돌 아냐"
- "야하게도 입어봤지만"…늦깎이 결혼한 50대 남편, 침대서도 서툴러 답답
- "음주운전을 술자리 분위기로 고백한 임성근, 치밀한 각본" 저격한 곽정은
- 59세에 시험관 시술로 아들 낳은 여성 "큰딸 해외에 살아 외로웠다"
- '폐섬유증 투병' 유열 "작년 7월 이식 수술, 회복 좋은 상태"
- "판빙빙·호날두·샤키라 이어 6번째"…차은우, 탈세 200억 '월드클래스'
- 안선영 "전세금 빼 아이 대치동 돌리는 이유?…걸러진 사람 만날 기회"
- 해외여행 중 사망한 男…보험금 노린 사이코패스 친구의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