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차기총리 1위 '여자 아베' 다카이치…'펀쿨섹' 고이즈미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의 집권 자민당 차기 총리 선호도를 묻는 여론조사에서 극우 성향의 다카이치 사나에 전 경제안보담당상이 1위를 차지했다.
자민당 국회의원 10명 중 다카이치 전 경제안보상을 꼽은 응답이 26%로 1위였으며, 고이즈미 신지로 농림수산상이 22%로 뒤를 이었다.
지지 정당별로 보면 야당 지지층에서는 다카이치 전 경제안보상이 1위였으나, 자민당 지지층에서는 고이즈미 농림상이 1위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일본의 집권 자민당 차기 총리 선호도를 묻는 여론조사에서 극우 성향의 다카이치 사나에 전 경제안보담당상이 1위를 차지했다.
요미우리신문은 일본 참의원(상원) 선거 직후인 지난 21~22일 10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긴급 전국 여론조사에서 '자민당 중심의 정권이 계속되는 경우 차기 총리로 누가 적합하다고 생각하는지'를 물은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3일 보도했다.
자민당 국회의원 10명 중 다카이치 전 경제안보상을 꼽은 응답이 26%로 1위였으며, 고이즈미 신지로 농림수산상이 22%로 뒤를 이었다. 이시바 시게루 현 총리는 3위를 기록했으나 지지율은 8%에 불과했다.
이외에 다른 후보군에서는 △고노 다로 디지털담당상 7% △고바야시 다카유키 전 경제안보담당상 3% △기시다 후미오 전 총리 2% △가미카와 요코 외무상 2% △모테기 도시미쓰 자민당 간사장 2% △가토 가쓰노부 전 관방장관 1% 등의 지지율이 나왔다.
지지 정당별로 보면 야당 지지층에서는 다카이치 전 경제안보상이 1위였으나, 자민당 지지층에서는 고이즈미 농림상이 1위였다. 무당층에서는 고이즈미 농림상이 23%, 다카이치 전 경제안보상이 22%로 거의 비슷했다.
극우 성향인 다카이치 경제안보상은 총무상과 당 정무조사회장을 역임했다. 2021년, 2024년 차기 일본 총리를 결정하는 자민당 총재 선거에도 잇따라 출마했다. 지난 4월에는 제2차 세계대전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기도 했다.
고이즈미 농림상은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일본 총리의 차남으로, 6선 중의원이다.
이들은 지난해 총재 선거에서 이시다 총리와 함께 당선이 유력한 후보 3명에 포함돼 있었다.
한편 같은 조사에서 자민당 지지율은 19%로 조사돼 직전(6월) 23%보다도 더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참의원 선거에서 약진한 참정당이 12%, 국민민주당이 11%였다.
mau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39년 재직한 초등교사 퇴직금 1억40만원·연금 월 325만" 깜짝 공개
- "10년째 신천지 다니는 아내…나와 종교 택하라 했지만" 결혼 20년 남편 호소
- "키스 실력 형편없지만 외도는 안 함"…전 애인 홍보하는 청춘들
- "내쫓은 뱀 두 마리가 다시 돌아와"…복권 1등 5억 당첨자 사연 화제
- 12년 헌신한 아내 기생충 취급한 '불륜' 남편…"한푼도 못 줘, 그냥 나가"
- 조지 클루니, 박보검 옆에서 외모 좌절감…"얼굴 보고 있으니 죽고 싶을 지경"
- AOA 출신 권민아, 피부과 시술 중 '2도 화상' 피해 "공황 찾아와…소송"
- "하지 말아줘" 애원에도 무차별 폭행…용인 학폭 가해자 공분[영상]
- 홍진경 "다신 그런 거 만들지 마"·딸 라엘 "죄송"…'보정 사진 해프닝' 일단락
- 블랙핑크 제니·지수·로제·리사, 파격 노출 드레스로 뽐낸 섹시미…물오른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