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10% 폭등했던 솔라나 랠리 주춤, 다시 시총 6위로(상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서 '순환매' 현상이 나타나며 오늘은 비트코인은 상승하는 데 비해 알트코인(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다.
특히 전일 폭등했던 솔라나는 랠리가 주춤하며 시총 5위에서 시총 6위로 한 계단 내려섰다.
23일 오전 7시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87% 상승한 11만951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시총 2위 이더리움은 1.18% 하락한 370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서 '순환매' 현상이 나타나며 오늘은 비트코인은 상승하는 데 비해 알트코인(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다.
특히 전일 폭등했던 솔라나는 랠리가 주춤하며 시총 5위에서 시총 6위로 한 계단 내려섰다.
23일 오전 7시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1.87% 상승한 11만951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에 비해 주요 알트코인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다. 시총 2위 이더리움은 1.18% 하락한 370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3위 리플은 0.65% 하락한 3.52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리플은 최고 3.58달러, 최저 3.43달러 사이에서 거래되고 있다.
시총 6위 솔라나는 2.73% 상승한 20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랠리가 주춤해진 것이다. 전일 솔라나는 한때 10% 이상 폭등했었다.
이에 따라 시총 6위에서 바이낸스코인을 제치고 시총 5위로 올라섰다. 그러나 오늘은 랠리가 주춤해짐에 따라 다시 시총 6위로 내려왔다.
이는 순환매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일 알트코인은 일제히 랠리했었다.
그러나 오늘은 전일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신 전일 하락했던 비트코인은 상승하고 있다. 이는 전형적인 순환매 패턴이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남자하고 오래 했으면 그다음"…여승객에 15분간 '성' 발언한 택시 기사
- "남친 주려 50억 집 구입, 매달 명품 선물…결혼은 어렵다" 40대 CEO 고민
- 류현진 아내 배지현, '절친' 황재균 대시 폭로 "나한테 '너무 예쁘다'고"
- "상간녀 남편에 위로받으며 연인으로"…'크로스 불륜' 4명이 서로 이혼소송
- "이혼소송 중 상간녀 만난 남편, 몸 외롭다며 나한테 하는 말이, 참"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중국인 여성 둘 묵더니, 쓰레기장 된 호텔…"이렇게 해놓고 잤다고?"
- "'내가 경상도라' 대구 60대 따귀 도우미, 열흘 된 신생아도 때렸다"[영상]
- '완판남' 이재용 출국 때 손에 든 'OOO 워터'…"3000원짜리 베트남산 유기농"
- 박세리, 김승수와 결혼설 가짜뉴스에 분노 "황당, 그분도 난감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