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현장] 포항에 다섯 골 퍼부은 수원FC의 화력쇼… 윌리안 멀티골+안현범 1G 1AS 1퇴장 유도

(베스트 일레븐=포항)
수원 FC가 포항 스틸러스를 적지에서 상대하며 무려 다섯 골을 쏟아내며 화끈한 대승을 연출했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수원 FC는 22일 저녁 7시 30분 포항 스틸야드에서 벌어졌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포항 스틸러스 원정 경기에서 5-1로 대승했다. 수원 FC는 전반 19분 이지솔, 전반 37분 싸박의 연속골과 후반 19분, 후반 33분 윌리안의 멀티골, 후반 37분 안현범의 추가골에 힘입어 전반 42분 홍윤상의 한 골에 그친 포항을 잡고 2연승을 내달렸다.
먼저 승기를 잡은 팀은 원정팀 수원 FC였다. 전반 19분 안드리고가 포항 진영 우측에서 쏘아올린 코너킥 이후 포항 골문 앞에서 혼전 상황이 빚어졌고, 공격에 가담한 수비수 이지솔이 재치있게 헤더로 골을 성공시켰다.
불의의 일격을 맞은 포항의 반격이 곧바로 이어졌다. 전반 25분 좌측면에서 올라온 이태석의 크로스를 골문 앞에서 껑충 뛰어오른 이호재가 헤더슛으로 연결해 수원 FC 수문장 안준수를 깜짝 놀라게 했다.
포항이 이호재를 중심으로 한 포스트플레이로 수원 FC 수비진의 균열을 점차 내고 있는 흐름이었는데, 도리어 수원 FC가 추가골을 가져왔다. 전반 37분 포항 진영 중앙에서 안드리고의 횡패스를 절묘하게 돌려놓은 싸박이 전민광의 견제를 뚫고 완벽한 찬스를 잡아냈다. 싸박은 홍성민 골키퍼와 맞서는 찬스에서 가볍게 왼발 땅볼 슛으로 연결하며 점수 차를 더욱 벌렸다.

너무 쉽게 실점을 하는 상황이라 박태하 감독 처지에서는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다행스러운 점은 일단 한 점은 빨리 만회했다는 것이다.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이호재의 슈팅이 수원 FC 수비에 굴절되자, 함게 박스 안에 있던 홍윤상이 재빨리 반응해 밀어넣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종료 직전에는 양 팀의 공방전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전반 45분 수원 FC 날개 공격수 정승배가 안드리고의 패스를 받아 박스 외곽에서 강렬한 왼발 땅볼 중거리슛을 날린 게 골문을 살짝 벗어나자, 2분 뒤 포항의 반격이 이어졌다. 이태석의 왼쪽 크로스를 이어받은 이호재의 헤더슛이 또 한 번 터져 나왔는데, 이것 역시 안준수 골키퍼에게 막혔다. 전반 45+4분에는 포항에서 갓 이적한 수원 FC 미드필더 한찬희의 왼발 중거리슛이 홍성민 포항 골키퍼를 놀라게 하는 등 양 팀은 득점과 가까운 장면을 계속 주고 받았다.
후반전에도 불꽃 튀는 공방이 벌어졌다. 수원 FC가 한 점 차 리드를 영리하게 지켜나갔다. 후반 2분 안드리고가 먼 거리 오른발 중거리슛으로 포문을 연 수원 FC는 후반 17분 안현범이 폭발적인 스피드를 활용한 배후 침투로 골키퍼와 맞서는 찬스를 잡았다. 이 위기를 포항 중앙 미드필더 김동진이 퇴장을 각오하고 몸으로 막아냈다.
박스 바로 밖이라 그나마 다행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후반 19분 키커로 나선 윌리안이 강렬한 오른발 프리킥으로 포항 골망을 흔들었다. 포항 수문장 홍성민이 팔로 막으려 했으나 슈팅이 너무 강했다.

그리고 후반 33분 수원 FC는 이날 경기의 승부를 사실상 결정짓는 골을 만들었다. 이번에도 윌리안이 해결했다. '준족' 안현범이 싸박과 연계 플레이로 박스 안을 침투한 후 볼이 튀어오르자 재빠르게 반응해 골문 앞으로 크로스를 날렸고, 윌리안이 빈 골문 앞에서 헤더로 연결하며 득점에 성공한 것이다.
수원 FC는 만족하지 않고 후반 37분에도 골망을 흔들었다. 이번엔 안현범이 득점했다. 김경민과 호흡을 맞춘 역습 상황에서 포항 수비진이 완전히 무너지자, 박스 안에서 강렬한 오른발 슛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 43분 안현범은 또 한 번 포항 골망을 흔들었으나 오프사이드로 아쉽게 득점을 인정받지 못했다. 하지만 수원 FC가 적지에서 그간의 부진을 완전히 털어내는 완벽한 승리를 만들어냈다. 전반기와는 완벽하게 달라진 수원 FC의 면모가 인상적이었던 한판이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