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된 이들 담았다" 한국서 사진전 연 영국 남편…관객도 감동 ('이웃집 찰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다니엘이 한국에서 사진전을 열었다.
22일 방송된 KBS 1TV '이웃집 찰스' 491회에서는 영국 다니엘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서울 은평구 증산동에는 생후 6개월 아기와 새벽 조깅을 하는 영국에서 다니엘(34세)의 모습이 포착했다.
영국 런던에서 한국 공기업에서 일했던 다니엘은 유학생인 현지 씨와 사랑에 빠졌고, 결국 한국까지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한수지 기자] 영국 다니엘이 한국에서 사진전을 열었다.
22일 방송된 KBS 1TV '이웃집 찰스' 491회에서는 영국 다니엘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날 서울 은평구 증산동에는 생후 6개월 아기와 새벽 조깅을 하는 영국에서 다니엘(34세)의 모습이 포착했다.
다니엘은 "아내가 모유 수유를 하고 조금 더 잘 수 있게 아이를 데리고 나와 뛴다"라고 말했다.
러닝 후 다니엘은 아이의 목욕까지 책임졌다. 첫째 때부터 아이의 목욕은 다니엘의 몫이었다고.
다니엘의 아내 역시 아이 셋 육아에 모유 수유까지 쉴틈이 없었다. 아내는 된장찌개에 소고기를 구워 한 상을 차렸다. 다니엘은 아내에게 고기 쌈을 먹여주며 결혼 8년 차에도 달달한 모습을 보였다.
아내 이현지 씨(33세)는 다니엘과의 첫 만남에 대해 "런던에서 만났다. 그냥 길에서 만났다. 좀 이상했다. 엄청 호감은 아니었다"라고 밝혔다.
다니엘은 "제가 조끼에 형광색 러닝화에 멋부리려고 입었는데 그걸 싫어하더라. 왜 이렇게 시크하지? 그래서 더 호기심이 갔다"라고 말했다.
영국 런던에서 한국 공기업에서 일했던 다니엘은 유학생인 현지 씨와 사랑에 빠졌고, 결국 한국까지 왔다. 두 사람은 3년의 열애 끝에 결혼에 골인해 세 자녀를 두고 있다고.
뭐든 알아서 척척 해내는 의젓한 첫째 아누, 시크한 매력의 형 따라쟁이 둘째 조아, 혼자서도 잘 노는 순둥이 막내 노아까지. 아내는 아이들을 챙기면서, 첫째의 등교 준비를 돕느라 정신이 없었다.
아내 현지 씨는 "남편이 프리랜서일 때는 진짜 다 해줬다. 제가 할 일이 없었다. 지금은 어쨌든 저 혼자 다 해야 하니까 힘들다"라고 털어놓았다.
출근한 다니엘이 향한 곳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회사에서 운영하는 스포츠 브랜드 편집 매장이었다. 이날은 매장 직원들에서 새로 전시할 상품의 브랜드에 대해 설명해 주는 날이었다.






매장 교육 담장 트레이너는 "한국어로 설명해줘서 전달이 잘 됐고, 특히 외국 브랜드다 보니 한국인 보다 이해를 잘 하고, 설명을 잘 해준 것 같다"라고 칭찬했다.
다니엘은 7년 전 대학원 시절부터 사진을 전공하며 폐휴지 줍는 어르신들을 꾸준히 기록해왔다고 밝혔다.
낯선 한국 땅을 밟은 다니엘에게 따뜻한 한국인의 정을 느끼게 해준 귀한 분들과 행복한 만남이었지만, 가장이라는 책임감으로 잠시 카메라를 내려두었다고. 그런 다니엘이 모처럼 다시 연남동을 찾았다.
그는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사진으로 기록하며, 친근한 말동무가 됐다.
다니엘은 그간 찍어온 사진들을 모아 내친김에 사진 전시회까지 열기로 했다.
어느덧 전시회장은 손님들로 북적였다. 다니엘은 사진전과 사진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며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이를 들은 손님들은 "감동 받았다. 저도 나이 많은 분들을 도와주고 싶다" "소외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마음이 가는 사람이라 사진에도 그런 마음이 느껴진다"라고 전했다.
한수지 기자 hsj@tvreport.co.kr / 사진= KBS 1TV '이웃집 찰스'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수로 친구를 죽였어"…봉준호+평론가 극찬 쏟아진 '기묘한' 아트 영화
- K-무당, 해외까지 점령했다…거침 없는 스토리로 2억 3000만뷰 기록한 한국 드라마
- 전 세계 영화계 극찬→'신선도 98%'…개봉 한 달 전부터 기대 한 몸에 받는 호러 영화
- 첫 방송부터 시청률 1위 찍었다…오늘(19일) 공개되는 5회, 국민들 궁금+기대 폭발
- 모든 OTT 플랫폼 점령했다…신선한 스토리로 '화제성' 터지고 있는 한국 드라마
- 프리즘 측, '백상 인기상' 부정투표 의혹에 "매크로 정황 無…발견시 무효 처리"
- 톰 크루즈, 20년 만에 관행 깼다...'미션 임파서블8' 토요일 개봉 확정
- '너의 연애' 리원→희영, 역대급 미모 출연진 직업 뭐길래?…놀라운 정체
- 혜리, 아이유·김혜윤 제쳤다…이대로 '백상' 1위 굳힐까
- "임지연, 연기 차력쇼 무색"…'백상' 후보 탈락 두고 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