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레블 하트', 美빌보드 뽑은 '2025 상반기 최고의 K팝 노래'

유지혜 기자 2025. 7. 22. 20: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브의 '레블 하트'가 미국 빌보드가 뽑은 올해 상반기 최고의 K팝 노래 중 하나로 꼽혔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최고의 K팝 노래 25: 평론가 추천(The 25 Best K-Pop Songs of 2025 (So Far): Critic's Picks)'에 아이브의 '레블 하트(REBEL HEART)'가 이름을 올렸다.

'레블 하트'는 지난 2월 발매된 아이브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곡이다. 다양한 서사를 가진 반항아들의 연대 행진을 그려낸 곡이다. 다채로운 보컬 하모니, 감미로운 스트링에 업템포 드럼이 어우러진 사운드가 특징이다.

빌보드 측은 "영어로 구성된 후렴구가 돋보이며 반항적인 외침이 매력적인 곡"이라며 "곡을 통해 아이브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운드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K팝 신에서 점점 더 영향력 있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레블 하트'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2025년을 대표하는 메가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Perfect All-Kill·PAK)'을 달성하고 음악 방송 11관왕을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도 10주 연속으로 진입했다.

'레블 하트'는 최근 개최된 '롤라팔루자 베를린(Lollapalooza Berlin)'과 '롤라팔루자 파리(Lollapalooza Paris)' 무대에서도 현지 관객들의 한국어 떼창을 끌어냈다.

아이브는 오는 30일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이하 '뉴캐슬')의 1차전에 참여해 시축과 하프타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jtbc.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