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 과즙세연→권은비 떴다” 의정부고 졸업사진, 올해도 ‘대박’

권혜미 2025. 7. 22. 1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09년부터 한해의 이슈를 졸업사진에 담는 '전통'을 유지 중인 의정부고 학생들이 올해의 졸업사진을 일부 공개했다.

21일 의정부고는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교내에서 진행된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소개했다.

특히 올해는 백범 김구 선생으로 분장한 학생도 등장했다.

상당수의 학생들은 고3 초기부터 졸업사진으로 무엇을 찍을지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고, 올해 졸업사진 촬영 현장 공개
방시혁 의장·과즙세연 등 재치 넘치는 사진
“너희 덕분에 웃는다” 누리꾼 반응 쏟아져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2009년부터 한해의 이슈를 졸업사진에 담는 ‘전통’을 유지 중인 의정부고 학생들이 올해의 졸업사진을 일부 공개했다.

21일 의정부고는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교내에서 진행된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소개했다.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가장 주목받은 콘셉트는 방시혁 하이브 의장 패러디였다. 학생들은 지난해 8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 거리에서 포착된 방 의장과 BJ 과즙세연이 나란히 걷는 장면을 그대로 재현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최근 워터밤 페스티벌에서 화제를 모은 가수 권은비를 따라한 남학생도 있었다. 이 학생은 권은비가 입은 데님 숏팬츠, 비키니 탑, 빨간 셔츠를 걸친 채 춤 동작까지 완벽히 구현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이 외에도 지난 4월 대규모 해킹 사태로 유심칩 대란을 겪은 SK텔레콤을 풍자한 학생, ‘아파트’ 열풍을 일으킨 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 음료 광고 패러디, 웹툰 속 캐릭터 코스프레 등 시의성과 개성을 담은 사진들이 다채롭게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백범 김구 선생으로 분장한 학생도 등장했다. 두루마기를 입고 백범의 초상처럼 정면을 응시한 학생은 유쾌한 사진들 속에서 진한 감동을 더했다.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해당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재치 덩어리들”, “너희 덕분에 웃는다”, “좋은 시절, 그때를 즐기길”, “올해가 역대급인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의정부고는 2009년부터 한해 이슈를 총망라한 재치 있는 졸업 사진으로 매해 화제가 되고 있다. 상당수의 학생들은 고3 초기부터 졸업사진으로 무엇을 찍을지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과거 정치인을 흉내 낸 시사·정치 풍자를 선보였으나 일부 단체가 명예훼손으로 고발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다. 현재는 학생회와 교직원들이 사전 협의를 한 후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의정부고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

권혜미 (emily00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