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 캐나다 넷인트 ‘AI 반도체’ 리셀링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인공지능(AI)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대원씨티에스가 넷인트 테크놀로지스 제품에 대한 한국 시장의 공식 리셀러 권한을 획득했다.
조슈아 쥬 넷인트 최고경영자(CEO)는 "동북아시아 시장은 당사의 고밀도 스트리밍 기술이 가장 필요한 지역 중 하나"라며 "대원씨티에스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ASIC 기반 솔루션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인공지능(AI)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대원씨티에스가 넷인트 테크놀로지스 제품에 대한 한국 시장의 공식 리셀러 권한을 획득했다.
대원씨티에스는 캐나다 AI 반도체 전문 기업 넷인트와 관련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넷인트는 ASIC 기반의 ‘VPU’(Video Processing Unit) 기술을 중심으로 고효율·고성능 비디오 처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컴퓨터중앙처리장치(CPU)나 그래픽처리장치(GPU) 대비 10배 처리량과 10분의 1 비용, 80%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다.
대원씨티에스는 협약을 통해 기술 마케팅 자료 활용과 산업 행사 공동 참여, 통합 솔루션 교육 제공 등 다양한 지원도 받는다. 넷인트는 대원씨티에스가 시장 내 기술 확산과 고객 피드백을 주도하는 전략적 허브 역할을 지원한다.
조슈아 쥬 넷인트 최고경영자(CEO)는 “동북아시아 시장은 당사의 고밀도 스트리밍 기술이 가장 필요한 지역 중 하나”라며 “대원씨티에스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ASIC 기반 솔루션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귀남 대원씨티에스 엔터프라이즈 부문 대표는 “이번 협업은 하드웨어(HW) 기반의 고성능 인코딩과 디코딩이 요구되는 영상처리 인프라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국내외 고객에게 탁월한 선택지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성원 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슴 옆구리 총상으로 장기손상”…아버지 사제총기에 살해된 아들 부검
- 키즈카페 놀이기구 ‘철심’에 이마 찢어진 3세 남아…“사과도 못 받았다”
- “가정불화 때문에”…아들 총기 살해한 아버지 “유튜브서 제작법 배웠다”
- 산사태 때 토사에 밀려나온 90대 할머니, 손자가 700m 업고 뛰어 살렸다
- 사우디 ‘비운의 왕자’ 20년간 혼수상태 끝에 사망
- ‘BI마약 혐의 무마’ 양현석, 징역 6개월·집유 1년 확정
- “사람 떠내려간다” 신고…광주천 신안교 부근서 이틀째 수색
- 2인분 시킨 혼밥女에 “얼른 먹어라” 호통…풍자 극찬한 여수 유명맛집 무슨일
- 2살때 시력 잃고도 늘 웃음을 잃지 않던 20대, 3명 살리고 하늘로 떠났다
- 홈런하면 ‘갤Z폴드7’ 준다…삼성, 3개 구단과 프로야구 연계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