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데이프로젝트, 데뷔 한 달인데 쟁쟁한 글로벌 스타들 제치고 2025 최고의 K-팝 11위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데이프로젝트(ALLDAY PROJECT)가 데뷔 한 달만에 미국 빌보드에서 선정한 2025 최고의 K-팝 곡 11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6월 23일 'FAMOUS'와 'WICKED' 두 곡으로 데뷔한 올데이프로젝트의 타이틀곡인 'FAMOUS'는 국내 음악 방송 2관왕을 차지하는 놀라운 출발을 보이고 있으며 빌보드에서 인정하듯 해외 음악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데이프로젝트(ALLDAY PROJECT)가 데뷔 한 달만에 미국 빌보드에서 선정한 2025 최고의 K-팝 곡 11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거뒀다.
2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제프 벤자민 기자의 기사를 통해 ‘2025년 최고의 K-팝 노래 25곡: 평론가가 추천한 노래’(The 25 Best K-Pop Songs of 2025 (So Far): Critic‘s Picks)를 발표했다.
기사는 지금까지(So Far)라는 단서를 달며 2025년 상반기에 발표된 곡으로 평론가들의 추천을 받은 25곡을 소개했으며 올데이프로젝트의 데뷔 타이틀곡 ‘FAMOUS’는 11위를 차지했다. 올데이프로젝트의 앞뒤로는 1위 제니부터, 엔믹스, 아이유, 샤이니, 아이브, 스테이씨 등 쟁쟁한 글로벌 스타들이 포진하고 있다.
빌보드 측은 “올데이프로젝트는 K팝에서 보기 드문 혼성 그룹 중 하나로, 단숨에 명성을 얻으며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밝히며 “ 5인조 혼성그룹의 데뷔 싱글 ‘FAMOUS’는 넵튠즈 특유의 그루브를 바탕으로 향수와 현대적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블랙핑크 히트곡을 만든 테디와의 협업, 그리고 로제, 태양, 전소미, 미오브비 등이 소속된 더블랙레이블(THEBLACKLABEL)을 통해 데뷔한 것이 큰 영향을 주었다”고 평가했다.

올데이프로젝트는 데뷔 전부터 멤버 ‘애니’가 재벌가인 신세계 그룹 ‘재벌 3세’라는 사실에 화제를 모았지만 멤버 개인의 화제성을 넘어서는 음악성으로 각 종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주목 받고 있다. 지난 6월 23일 ‘FAMOUS’와 ‘WICKED’ 두 곡으로 데뷔한 올데이프로젝트의 타이틀곡인 ‘FAMOUS’는 국내 음악 방송 2관왕을 차지하는 놀라운 출발을 보이고 있으며 빌보드에서 인정하듯 해외 음악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확실하게 드러내고 있다.
upandup@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수현, 초상권 침해로 이찬혁 고발 직전 “가족이면 침묵해야 하나”
- 이주은♥박수종 열애…박기량 “선수와 연애 암묵적 금지”
-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우먼 1위’ 나탈리아 크라사비나, 북촌 한옥마을에서 화보촬영 진행해
- 이주은 치어리더, 키움 박수종과 열애설?…‘인생네컷’에 SNS 발칵
- 제니, 단 하나뿐인 비키니 입고 파격 노출…LA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 공개
- 해맑게 웃는 故 설리 추억 회상…김선아 “행복해서 더 그리운 진리”
- ‘부채도사’ 장두석, 신장 질환 투병 끝 사망…오늘 1주기
- ‘나는 솔로’ 24기 영식 “옥순에 버림받기 싫다” 애원했지만…SNS 언팔에 손절설 ‘솔솔’
- 박기량, “DM으로 대시 많이 온다” 폭로
- 전소미, 몽환미 제대로…마돈나-톰보이 넘나드는 비주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