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덕 교수, '2025 서울국제웹페스트' 공동조직위원장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 서울국제웹페스트' 측이 윤영덕 전 국회의원을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위촉했다.
22일 '2025 서울국제웹페스트'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은 윤영덕 전 국회의원은 "'서울국제웹페스트'는 11회를 맞이하며 매년 성장하고 있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신준영 집행위원장과 함께 세계를 대표하는 웹시리즈 영화제, 축제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기자] '2025 서울국제웹페스트' 측이 윤영덕 전 국회의원을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위촉했다.
22일 '2025 서울국제웹페스트' 공동조직위원장을 맡은 윤영덕 전 국회의원은 "'서울국제웹페스트'는 11회를 맞이하며 매년 성장하고 있고,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신준영 집행위원장과 함께 세계를 대표하는 웹시리즈 영화제, 축제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세계 60여 개국의 전문웹페스트에서 '서울국제웹페스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고 중요하다. 서울에서 개최되는 웹페스트에 참가해 수상을 하게 된다면 세계 각지에서 인정받게 된다"라며 "새로운 컨텐츠의 장을 열어 세계로 나갈 수 있는 행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국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한다"고 관심을 촉구했다.
오는 9월 2일과 3일 서울 성북구 아리랑시네센터에서 개최되는 '2025 서울국제웹페스트'는 세계에서 큰 규모의 웹 시리즈 영화제로 올해 11회째 개최되고 있다.
'서울국제웹페스트'는 4차 산업의 핵심키워드인 디지털 문화 콘텐츠의 세계진출 허브를 지향하는 영화제다. 영상산업의 다문화에 따른 새로운 영화 산업을 통한 직업 형성, 청년들의 관심과 창업, 모티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계 30개국과의 네트워크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서울국제웹페스트'는 유럽, 미국 등 세계 주요 도시들에선 보편화 된 축제로 시청자가 웹을 경유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대로 플랫폼의 변화를 반영한 첨단영화제다.
한편 '2025 서울국제웹페스트'는 2일 스크리닝, GV, 컨퍼런스가 진행되며, 3일 레드카펫, 어워드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외 1200여 출품작 중에 120개 작품이 수상자 후보에 올랐으며 후보작 중 총 42편이 선정된다.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서울국제웹페스트' 조직위원회]
서울국제웹페스트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혜선, 이혼 후 5년 간 꽂힌 그것 "협약서 작성"
- 미나 시누이' 수지, '150㎏→78㎏' 반으로 줄어든 몸
- 변우석 꿈 꾼 여성, 로또 20억 당첨 "후광 비추며 등장"
- '나는 솔로' 출연자, 가짜 명품 경매 덜미 경찰 수사
- '트렁크 살인범' 김일곤이 작성한 28인 살생부 [T-데이]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