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원NOW] GIST, 청렴한(寒) 날 행사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는 21일 GIST 제1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청렴한(寒) 날 - 부패온도 낮추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GIST의 모든 구성원이 일상 속에서 청렴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캠페인으로 무더운 여름날 청렴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취지도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광주과학기술원(GIST)는 21일 GIST 제1학생회관 앞 광장에서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청렴한(寒) 날 - 부패온도 낮추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GIST의 모든 구성원이 일상 속에서 청렴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캠페인으로 무더운 여름날 청렴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취지도 담고 있다.
■ GIST는 정현호 전기전자컴퓨터공학과 교수와 송영민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 공동연구팀이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나노 광학 기술을 통해 복제할 수 없는 보안 인증 기술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ID 카드나 QR 코드 등 다양한 실물 제품에 쉽게 삽입할 수 있으며, 육안으로는 기존 제품과 구별되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강력한 위·변조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KAIST는 화학과 박정영 석좌교수 연구팀이 김현유 충남대 교수, 정연웅 미국 센트럴플로리다대(UCF) 교수 연구팀과 공동 연구를 통해 이차원 전이금속 칼코겐화합물인 백금 셀레나이드(PtSe) 표면에 노출된 백금 원자를 활용하여 우수한 일산화탄소(CO) 산화 성능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채린 기자 rini113@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