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시혁-과즙세연에 권은비까지…의정부고 졸업사진 떴다
김형민 기자 2025. 7. 22. 17: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09년부터 시작돼 이제 '전통'이 된 의정부고 학생들의 기발하고 유쾌한 졸업사진이 일부 공개됐다.
의정부고는 21일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교내에서 진행된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중 단연 눈에 띄는 건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BJ과즙세연을 패러디한 사진이었다.
이중에는 백범김구 선생으로 분장한 학생이 백범일지를 들고 찍은 사진도 있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 시작돼 이제 ‘전통’이 된 의정부고 학생들의 기발하고 유쾌한 졸업사진이 일부 공개됐다.
의정부고는 21일 학생자치회 인스타그램을 통해 교내에서 진행된 졸업사진 촬영 현장을 소개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사진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중 단연 눈에 띄는 건 하이브 방시혁 의장과 BJ과즙세연을 패러디한 사진이었다. 지난해 방 의장과 BJ과즙세연은 미국 방문 중 한 유튜버 영상에 우연히 등장했고 당시 현장 모습을 학생들이 재연했다.

최근 화제가 된 가수 권은비를 따라한 학생도 있었다. 권 씨가 한 워터밤 행사장에서 입은 청색 짧은 바지와 비키니 탑, 붉은색 셔츠를 그대로 따라했다.

이외에도 대규모 해킹 사태로 물의를 빚은 SK텔레콤의 유심칩 사태를 풍자하거나 일본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 음료, 라면, 게임 캐릭터 등을 따라하는 사진도 공개됐다.
이중에는 백범김구 선생으로 분장한 학생이 백범일지를 들고 찍은 사진도 있었다.

또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가로 분장한 학생들도 눈에 띄었다.
의정부고의 졸업사진은 매년 화제가 되고 있다. 그해 가장 뜨거웠던 사회, 연애, 시사 거리를 자신들만의 기발한 방식으로 패러디하며 의정부고의 상징으로 자리잡았다.
김형민 기자 kalssam35@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들 총기살해, 성공한 전처에 대한 열등감이 빚은 복수 가능성”
- 李대통령, 장관 4명 인청보고서 24일까지 재송부 요청
- 영장심사 출석한 김계환 “VIP 격노설 전해 들었다” 시인
- [단독]뒤늦은 복귀 의대생에 ‘성실 수업-先복귀자 존중’ 서약서 받는다
- 윤희숙 “내부총질? 장동혁은 당내에 수류탄 던지고 있어”
- 쌍둥이 살해 ‘독박육아’ 아내…남편 “다 제 탓” 눈물의 선처 호소
- “해군 동료의 비극에”…최태원 차녀, 美서 정신건강 스타트업 만든 이유
- “미용실서 100만원 훔쳐갔다”…잡고보니 소방공무원인 남편
- 폭우 비상때 관외 야유회 간 구리시장 “실망 드려 죄송”
- 美군함 이어 시누크 헬기 엔진 정비 시범사업도 韓방산업체가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