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남구 봉선동 제석산 구름다리, 결국 임시폐쇄 '결단'

박현 2025. 7. 22. 17:3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요약 및 포인트

기사링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45370

▶ 광주 제석산 구름다리, 올해만 3명이 추락사하며 결국 임시 폐쇄됩니다.
▶ 본보 보도 이후 민원이 빗발치고, 구의회도 “폐쇄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죠.
▶ 남구는 추락방지망 공사를 8월 13일까지 완료할 예정인데요, 공사 기간 동안은 통행이 제한됩니다.
▶ 다만 입구 전체를 막을지, 일부만 막을지는 아직 조율 중이라고 해요.
▶ 구의원은 “행정이 더 늦었다면 또 다른 인명피해로 이어졌을 것”이라며 조속한 조치를 당부했습니다.

포인트: 제석산 구름다리, 24일부터 공사 완료 시점까지 임시 폐쇄! 등산 계획 있으신 분들 참고하세요.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Copyright © 무등일보.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