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모가지야" 예고편부터 美친폼...9월 개봉 확정한 박찬욱·이병헌의 '어쩔수가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병헌·손예진이 주연으로 나선 영화 '어쩔수가없다'가 오는 9월 개봉을 확정했다.
국내외 유수의 영화 시상식을 휩쓴 '헤어질 결심'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수가없다'는 이병헌과 손예진의 첫 부부 호흡은 물론, 박희순, 이성민, 염혜란, 차승원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시너지로 기대를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박찬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병헌·손예진이 주연으로 나선 영화 '어쩔수가없다'가 오는 9월 개봉을 확정했다.
'어쩔수가없다'는 삶에 대한 만족감으로 더는 바랄 것이 없었던 회사원 만수(이병헌)가 갑작스럽게 해고된 뒤, 아내와 두 자녀를 지키고 어렵게 장만한 집을 지켜내기 위해 재취업이라는 자신만의 전쟁에 나서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박찬욱 감독이 "가장 만들고 싶은 작품"으로 언급한 바로 그 영화다.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어쩔수가없다'의 1차 포스터는 정교한 일러스트로 완성한 커다란 배롱나무를 중심으로, 주요 인물들이 가지마다 흩어져 있는 독특한 구성을 선보인다. 나무 아래 가운데에는 만수가 정장 차림 위에 붉은색 작업복을 겹쳐 입은 채 목장갑을 낀 모습으로 서 있다. 그의 가족 아내 미리(손예진), 두 자녀 시원과 리원, 그리고 반려견 두 마리는 나뭇가지 사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그 외에도 여유롭게 독서를 즐기는 선출(박희순), 종이를 들여다보는 범모(이성민), 피크닉을 즐기는 아라(염혜란), 구두를 든 채 어딘가를 응시하는 시조(차승원) 등 저마다 의미심장한 자세로 나무에 배치된 인물들의 모습은 이들 사이의 얽히고설킨 관계를 암시하며 극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만수의 "미국에선 해고를 '도끼질 한다'고 한다면서요. 한국에선 뭐라고 그러는지 아세요? 너 모가지야"라는 강렬한 대사로 시작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의 변화무쌍한 모습은 본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국내외 유수의 영화 시상식을 휩쓴 '헤어질 결심'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수가없다'는 이병헌과 손예진의 첫 부부 호흡은 물론, 박희순, 이성민, 염혜란, 차승원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시너지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는 오는 9월 중 개봉 예정이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M차트는 어떻게 2년 만에 '3대 K팝 전문 차트'가 됐나? - 아이즈(ize)
- '학폭 논란 쌍둥이' 결국 배구 코트 다 돌아왔다, 언니도 日 깜짝 복귀 - 아이즈(ize)
- 연상호 감독-박정민 1인2역 도전 '얼굴', 9월 개봉 확정 - 아이즈(ize)
- [스포츠 에세이] ‘총알 탄 사나이’ 톰프슨과 라일스, 그리고 심비네 - 아이즈(ize)
- [단독] 마미손 잠시 아웃...매드클라운, 무려 8년만 새앨범 발표 "커리어 최초 시낭송 EP" - 아이즈(
- 오정세가 고민한 '굿보이'의 빌런 민주영 [인터뷰] - 아이즈(ize)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7년 자라난 뿔로 껴안은 세계 [뉴트랙 쿨리뷰] - 아이즈(ize)
- 메가박스중앙-롯데컬쳐웍스의 합병, 한국영화 부흥 이끄나? - 아이즈(ize)
- KBS, AI방송혁신자문위원 위촉..."새롭게 공적 책무 수행해야" - 아이즈(ize)
- '아이쇼핑', 아이 환불 충격→덱스 강렬 액션...첫방부터 몰입 [종합]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