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피로회복 비타민B 드링크 '유한메가비타액'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한양행은 피로회복을 돕고 신체 부담을 줄인 일반의약품 비타민B 드링크제 '유한메가비타액'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유한메가비타액은 하루 1병 복용으로 액상으로 피로회복 효과를 볼 수 있는 일반의약품 드링크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페인·과당·설탕 무첨가로 신체 부담 줄여"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유한양행은 피로회복을 돕고 신체 부담을 줄인 일반의약품 비타민B 드링크제 '유한메가비타액'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유한메가비타액은 하루 1병 복용으로 액상으로 피로회복 효과를 볼 수 있는 일반의약품 드링크제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을 일반의약품 표준제조기준 1일 최대 함량인 2000㎎ 함유했다. 활성형 비타민 B군을 포함해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카페인·무가당·무설탕으로 제품을 설계해 불필요한 자극은 줄였다.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글루콘산아연을 함유해 위장 부담을 최소화하고 생체 이용률을 높였다.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체내 흡수가 용이하고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적은 마그네슘 성분으로 꼽힌다. 글루콘산아연은 위장 자극이 적고 생체 이용률이 높은 아연 형태다.
유한양행은 이 같은 미네랄 조합을 통해 피로회복과 면역력 유지, 신경 안정 효과 등을 고려해 유한메가비타액을 출시했다.
유한메가비타액은 간세포 보호에 도움을 주는 우르소데옥시콜산(UDCA)을 보강해 타우린과 함께 간 해독과 에너지 대사 측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두 성분의 조합은 피로의 종합적인 원인까지 관리하는 기능성 설계라는 차별점을 갖추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무카페인·무가당·무설탕 등 보다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로포뮬러(Zero Formula)에 대한 선호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유한메가비타액은 자극 없이도 충분한 활력을 줄 수 있어, 당류나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나 정제 복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도 편의성을 높인 약국 피로회복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조세호, 10여 년 전부터 조폭 유착…수억 시계·접대 받아"
- "얼굴은 AI로 바꿔줄게"…40만원 주고 여중생 성관계 영상 찍어 판 日기획사 대표
- '두쫀쿠' 사려고…영하 8도 추위에 4세 원생 동원, 줄 세운 분당 어린이집
- "'밥 한번 먹자' 같은 말이었는데"…최강록 셰프가 신은 신발에 숨은 사연
- 차에 내연녀 태운 채 달리던 남편 "바람피운 건 네 엄마" 흉기 난동[영상]
- "아내와 1년 전 사별한 남성과 연애, 애도 있다…도덕적으로 문제 되나?"
- '주사 이모' 남편 "박나래 연락 두절, 전화도 안 된다" 발 동동
- '세는나이 45세' 박은영 전 아나, 둘째 딸 출산…이젠 '1남 1녀 엄마'
- "죽은 남편, 지방 근무때 2년간 동료와 내연…오피스텔도 구해줘" 아내 분통
- "욱일기를 깃발로 쓰는 종교?"…통일교 상징 문양 '씁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