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이민혁 "감각적 '느좋 아티스트' 평가받고파…더 많이 매력 어필되길"[일문일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비투비 이민혁이 3년 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이민혁은 지난 21일 새 EP '훅(HOOK)'을 발표했다.
이민혁은 타이틀곡 '보하라'를 포함한 7곡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짙은 음악색을 녹이며 '올라운더' 아티스트의 진화한 역량을 증명했다.
다음은 이민혁의 EP 앨범 '훅' 관련 일문일답.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비투비 이민혁이 3년 만에 솔로로 컴백한다.
이민혁은 지난 21일 새 EP '훅(HOOK)'을 발표했다.
'훅'은 음악과 무대 위에서 모두에게 강렬한 한 방을 날리는 앨범이다. 솔로로 허타(HUTA)의 이름을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이번 앨범은 듣는 순간 단번에 귀를 사로잡고, 무대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훅'처럼 음악 팬들의 마음을 정조준한다.
타이틀곡 '보하라(Bora)'는 '레츠 고(Let's go)'를 의미하는 포르투갈어로, 베일리 펑크 기반의 미니멀한 힙합 비트에 보컬 차핑 사운드와 다양한 일렉트로닉 신스가 가미된 댄스 팝이다. 타이틀곡답게 듣는 순간 심장을 강하게 울리는 훅하고 강렬한 리듬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외에도 '브이(V)', '로지(Rosy)', '엑스오엑스오(XOXO)', '컬러풀(Colorful)', 그리고 '워터밤 서울 2025' 공연을 통해 깜짝 선공개한 '젖어', '탈출각'까지, 이민혁의 한계 없는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총 7곡이 수록됐다.
이민혁은 타이틀곡 '보하라'를 포함한 7곡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짙은 음악색을 녹이며 '올라운더' 아티스트의 진화한 역량을 증명했다.
다음은 이민혁의 EP 앨범 '훅' 관련 일문일답.
Q. 3년 만의 솔로 앨범 '훅'으로 컴백한 소감이 어떤가요?
A. 오랜만에 허타(HUTA)만의 감성을 가득 담은 음악들을 선보일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고 정말 기쁩니다.
Q. 타이틀곡 '보하라'는 어떤 곡인지,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요?
A. 처음 들었을 때부터 몸이 저절로 리듬을 타게 되는 곡입니다. 흔히 '리듬에 몸을 맡긴다'라는 표현을 쓰는데, 이 노래야말로 그 말이 딱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Q. '보하라' 퍼포먼스의 관전 포인트는 무엇인지, 포인트 안무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A. 퍼포먼스 전반에 걸쳐 파워풀하고 에너제틱한 느낌과 절제된 강약 조절이 포인트입니다. 특히 훅 부분에서는 건강미를 살린 안무가 있는데, 흔히 말하는 '알통'을 강조하는 동작이 있습니다.
Q. '보하라'를 포함한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는데, 작업하면서 어떤 부분에 가장 신경을 썼나요?
A. 솔로 앨범은 매번 전곡 프로듀싱을 해오고 있는데, 앨범을 만들 때마다 허타(HUTA)라는 아티스트의 색을 더해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세련되고 트렌디한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고심했고, 동시에 K팝 특유의 감성도 잊지 않고 녹여내려고 노력했습니다.
Q. 곡 작업을 비롯해 녹음, 포토, 뮤직비디오 촬영 등 앨범 준비 과정에서 특별한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나요?
A. 비투비 '비투데이(BTODAY)' 앨범까지는 회사 녹음실을 사용했지만, 이번 앨범은 녹음실 이전 이슈로 인해 곡마다 다른 녹음 부스로 옮겨 다니며 작업해야 했어요. 매번 다른 엔지니어분들과 호흡을 맞추는 게 쉽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복서 콘셉트로 섀도 복싱과 샌드백을 치는 장면이 있었는데, 제 눈에 너무 어설퍼 보여서 조금 창피했던 기억도 있어요.
Q. 수록곡들 중에서 특별히 애착이 가는 곡이 있는지, 그 이유는요?
A. 모든 곡들이 다 제 자식 같아서 하나를 고르기가 어렵지만, 공평하게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보하라'를 선택하겠습니다.
Q. '훅'을 통해 듣고 싶은 반응이나 수식어, 또는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A. 감각적이고 느낌이 좋은 아티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싶습니다. 전 세계의 더 많은 팬분들께 매력이 어필되는 앨범이 되길 희망합니다.
Q. 남은 2025년 하반기 활동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A. 회사와 꾸준히 논의 중이며, 우선은 이번 앨범 활동에 최선을 다해 후회 없이 달려보려고 합니다.
Q. 이민혁 (HUTA)의 컴백을 기다려온 멜로디 여러분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기다려주신 멜로디(비투비 공식 팬덤명) 여러분 덕분에 다시 무대에 설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이번 앨범 '훅'은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같은 마음으로 준비했으니 기쁘게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기량 "SNS로 DM 연락 많이 오지만 선수와는 연애 금지"('돌싱포맨') - SPOTV NEWS
- 이희진 "베복 시절 봉고차로 납치 당할 뻔, 가방 집어던지고 도망쳐"('미스터리') - SPOTV NEWS
- 치어리더 이주은, 5살 연상 박수종과 열애설…증거 확산에도 '묵묵부답' - SPOTV NEWS
- 과즙세연 "나는 걸어다니는 핫이슈…오해의 아이콘" 자평('파자매파티') - SPOTV NEWS
- '워터밤 여신'에 무슨 일이? 권은비, 초대형 가운도 모자라 핫팩 동원 - SPOTV NEWS
- 하정우, 팬 별명으로 '최음제' 댓글→삭제 후 사과 "더욱 신중하고 주의할 것"[공식] - SPOTV NEWS
- 권은비, 400만 본 워터밤 비하인드 풀렸다 "욕조에서 물 맞으며 연습" - SPOTV NEWS
- '36억 번 부동산 귀재' 김소영 "사업 4개…♥오상진=육아 담당"('옥문아') - SPOTV NEWS
- MC몽, 소속사 업무 배제→유학 발표 "뜬소문 집중 말라…우울증·건강악화"[종합] - SPOTV NEWS
- 카라 박규리, 재벌 前남친 코인사기 혐의 재판 출석…"나도 6000만원 피해"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