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 넥스트원 부산’ 3기 보육프로그램 실시
김진호 2025. 7. 22. 15:03
지역 스타트업 15개 사 선발
(첫째 줄 왼쪽 네번 째부터) 백준영 한국산업은행 지역성장부문 부행장, 김복규 한국산업은행 수석부행장, 정욱상 한국산업은행 남부권투자금융본부장이 ‘KDB NextONE 부산’ 3기 오리엔테이션에서 기념촬영하는 모습. 산업은행 제공

한국산업은행은 ‘KDB NextONE 부산’ 3기에 참여할 15개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하고 향후 5개월간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KDB NextONE 부산’ 3기는 총 145개 기업이 지원해 15개 사가 최종 선발됐다. 에너지테크, 해양, 바이오헬스 등 부울경 전략산업을 영위하는 지역 혁신기업과 업력 3년 이내 초기 기업이 상당수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맞춤형 멘토링, IR 컨설팅, 전문가 특강세션, 해외진출 프로그램, 사업연계, 데모데이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KDB NextONE 부산’ 외에도 ‘KDB V:Launch’, ‘지역혁신 벤처펀드’ 및 직접 투·융자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김복규 산업은행 수석부행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지역 유망 벤처·스타트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남부권 벤처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산업은행이 보유한 지역벤처 종합지원 체계를 활용하여 든든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