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랩스 점신, 하나머니에 ‘럭키버스’ 콘텐츠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크랩스는 자사 운세 플랫폼 '점신(Jeomsin)'의 리워드형 콘텐츠 '럭키버스(Luckieverse)'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머니'에 정식 도입됐다고 18일 밝혔다.
'럭키버스'는 점신의 B2B 전용 오퍼월(Offerwall) 콘텐츠로 하나머니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앱)내에서 '총운', '재물운', '건강운', '띠운세', ''별자리운세', 지정일 운세', '행운의 번호', '포춘쿠키' 등 다양한 운세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광고를 시청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크랩스는 자사 운세 플랫폼 ‘점신(Jeomsin)’의 리워드형 콘텐츠 ‘럭키버스(Luckieverse)’가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머니’에 정식 도입됐다고 18일 밝혔다.
‘럭키버스’는 점신의 B2B 전용 오퍼월(Offerwall) 콘텐츠로 하나머니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앱)내에서 ‘총운’, ‘재물운’, ‘건강운’, ’띠운세’, ‘’별자리운세’, 지정일 운세’, ‘행운의 번호’, ‘포춘쿠키’ 등 다양한 운세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광고를 시청하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오퍼월은 사용자가 특정 행동(예: 광고 시청, 설문 참여 등)을 완료하면 포인트, 캐시, 아이템 등의 보상을 제공받는 참여형 콘텐츠 모델이다. 무료로 혜택을 얻을 수 있어 일반 광고 대비 사용자 참여율과 전환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점신은 자사의 고품질 운세 콘텐츠를 하나머니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하나머니는 이용자들의 앱 접속 유인을 강화해 트래픽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럭키버스’는 점신이 기존에 여러 앱과 웹사이트에 개별적으로 공급하던 운세 콘텐츠를 통합해 만든 국내 최초의 리워드형 운세 콘텐츠 상품이다. 운세 콘텐츠의 특성상 사용자 몰입도가 높고, 광고 참여율과 재방문율, 이용자 만족도 모두 업계 평균을 웃도는 것이 특징이다. 럭키버스를 도입한 앱이나 웹사이트는 일간 활성 이용자(DAU) 수 및 재방문율 증가, 광고 수익 분배를 통한 추가 매출 발생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노출되는 광고를 구글의 애드몹(AdMob), 애드매니저(Ad Manager), 애드센스(AdSense), 에이에프피(AFP) 등 다양한 광고 솔루션과 통합 연동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 및 수익화가 가능하다.
테크랩스 관계자는 “머니운세는 일반적인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부가 서비스로 제공되는 운세의 낮은 품질과 운세전문 서비스의 접근성 한계를 동시에 해결한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커머스, 패션, 리빙, 부동산, 보험 등 다양한 산업군의 대표 기업들과 제휴를 확대해, 점신을 국민 운세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용석 기자 kudlj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키즈카페 놀이기구 ‘철심’에 이마 찢어진 3세 남아…“사과도 못 받았다”
- “가정불화 때문에”…아들 총기 살해한 아버지 “유튜브서 제작법 배웠다”
- 산사태 때 토사에 밀려나온 90대 할머니, 손자가 700m 업고 뛰어 살렸다
- 사우디 ‘비운의 왕자’ 20년간 혼수상태 끝에 사망
- ‘BI마약 혐의 무마’ 양현석, 징역 6개월·집유 1년 확정
- “사람 떠내려간다” 신고…광주천 신안교 부근서 이틀째 수색
- 2인분 시킨 혼밥女에 “얼른 먹어라” 호통…풍자 극찬한 여수 유명맛집 무슨일
- 2살때 시력 잃고도 늘 웃음을 잃지 않던 20대, 3명 살리고 하늘로 떠났다
- 홈런하면 ‘갤Z폴드7’ 준다…삼성, 3개 구단과 프로야구 연계 마케팅
- 이선균 협박해 3억 뜯은 女실장, 2심서 형량 늘어…“반성하는지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