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내 25년 커리어 흔들려"… 이수지와 '러브버그쇼' 리매치 예고

이정문 2025. 7. 22. 13: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싸이와 코미디언 이수지가 다시 한 번 맞붙는다.

싸이는 지난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러브버그쇼 리매치 확정', '광주 막공'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이수지와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두 사람의 외모가 도플갱어처럼 닮아 구분하기 어렵다", "누가 싸이고 누가 이수지인지 알 수가 없다", "한 쌍의 러브버그"라는 반응이 쏟아졌고, 이 두 사람의 댄스를 본 네티즌들은 과천 공연을 일명 '러브버그쇼'라고 부르기까지 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이와 이수지가 다시 한 번 맞붙는다. 싸이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싸이와 코미디언 이수지가 다시 한 번 맞붙는다.

싸이는 지난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러브버그쇼 리매치 확정’, ‘광주 막공’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이수지와 나눈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싸이는 “유튜브 댓글창 폭발이다”라며 이수지와의 합동 공연 이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언급했다. 

이수지는 “형님, 봤다”며 “반응 너무 좋다”고 말했지만, 싸이는 고민이 많아 보였다. 그는 “여론이 나의 패배래. 25년 커리어가 흔들리고 있다”고 토로했다. 
싸이와 이수지가 다시 한 번 맞붙는다. 싸이 인스타그램 캡처
이수지는 “그 또한 봤다. 그러니까 오늘 야식 드시고 주무시라”고 조언했다.

싸이는 “마돈나 누나에게도 안 졌는데…”라고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이어 “나 살 좀 찌워서 리매치를 신청하고 싶다”고 제안했다.

이수지는 “그럼 누가 더 싸이 소리 많이 듣는지 대결 한번 가보자”라고 맞받아쳤다. “살크업 하려면 시간이 좀 필요하다”는 싸이에게 이수지는 “아마추어”라며 “한 달 정도 (시간을) 드리면 되냐”고 물었다.
싸이와 이수지가 다시 한 번 맞붙는다. 싸이 인스타그램 캡처
이에 싸이는 “광주 막공 어때? 8월 24일(일)?”이라며 광주에서 진행하는 ‘싸이흠뻑쇼 SUMMERSWAG 2025’의 마지막 날 콘서트에서 다시 한 번 맞붙을 것을 제안했고, 대결은 성사됐다. 
앞서, 두 사람은 지난 19일 ‘싸이흠뻑쇼 SUMMERSWAG 2025’ 과천 공연에서 ‘대디(DADDY)’ 무대에 함께 올라 큰 화제가 되었다. 
싸이와 이수지가 다시 한 번 맞붙는다. 싸이 인스타그램 캡처
“두 사람의 외모가 도플갱어처럼 닮아 구분하기 어렵다”, “누가 싸이고 누가 이수지인지 알 수가 없다”, “한 쌍의 러브버그”라는 반응이 쏟아졌고, 이 두 사람의 댄스를 본 네티즌들은 과천 공연을 일명 ‘러브버그쇼’라고 부르기까지 했다.
두 사람은 함께 있어도 쌍둥이 같은 외모를 자랑하는 가운데, 최근 이수지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해 “싸이와 가까이서 보니까 더 닮았더라”고 스스로 여론을 인정하기도 했다.
싸이와 이수지가 다시 한 번 맞붙는다. 싸이 인스타그램 캡처
이수지는 “그런데 연예인들이 마르고 날씬한 게 뭐냐면, 바지가 좀 작더라. 보이는 것보다 더 왜소하고 말랐다는 걸 느꼈다”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싸이흠뻑쇼 SUMMERSWAG 2025’ 광주 공연은 8월 24일 광주 조선대학교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수지는 이 공연에서 다시 게스트로 오른다. 둘의 설레는 조합에 팬과 네티즌들은 벌써부터 기대를 쏟아내고 있다.

이정문 온라인 뉴스 기자 moon77@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